중소형 호텔 브랜드 '아늑호텔', 중·일 크리에이터 대상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2025-07-21     최영호 기자

종합 숙박 솔루션 기업 더휴식(공동대표 신현욱·김준하)의 대표 중소형 호텔 브랜드 ‘아늑호텔’이 공식 서포터즈 ‘아늑 프렌즈’ 1기를 성황리에 마친 데 이어,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아늑호텔 글로벌 서포터즈 1기’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글로벌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외국인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호캉스와 도심형 숙소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삼아 SNS 바이럴을 통해 아늑호텔의 숙박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국내 거주 중인 중국인 또는 일본인 ▲중국어·일본어에 능통한 한국인으로 총 20명을 선발한다. 지원자는 각 언어권에 따라 필수 플랫폼 조건이 있다. 중국어권 지원자는 샤오홍슈(小红书), 일본어권 지원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해당 플랫폼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 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19일까지 총 49일로 8월 1일 삼성역 인근 본사에서 열리는 발대식에 필수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아늑 글로벌 프렌즈’ 전용 웰컴 키트와 아늑호텔 무료 숙박권(1회)이 제공되며, 활동 인증서가 발급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 시상과 상품도 주어진다. 주요 활동 미션은 아늑호텔 관련 콘텐츠 5건 이상 게시다.

모집 기간은 7월 16일부터 7월 28일까지이며, 아늑호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더휴식 마케팅 관계자는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 수요에 발맞춰, 중소형 호텔 시장에서도 글로벌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아늑호텔의 차별화된 공간과 브랜드 가치를 중국과 일본 고객에게 널리 알리고,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