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차이, MMORPG '엘피스 전기: 소울링' 공식 홍보모델로 개그맨 김준호 발탁

2025-07-23     최영호 기자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링차이(LINGCHAI)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3D 모바일 오픈 월드 MMORPG '엘피스 전기: 소울링'의 공식 홍보모델로 개그맨 김준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엘피스 전기: 소울링'은 전 세계 누적 3억 명 이상의 팬층을 보유한 '엘피스 전기' IP를 기반으로 한 최신작이다. 원작 웹툰 '엘피스 전기: SOUL LAND'는 카카오페이지 기준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링차이는 모델 선정 배경에 대해 “화려한 연출과 개성 강한 캐릭터성이 중요한 게임 특성상, 이를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인물을 찾던 중 김준호의 유쾌함과 진지함을 오가는 표현력에 주목했다”며, “다양한 캐릭터를 능숙하게 소화해 온 그의 연기력과 친숙한 대중성을 높이 평가해 모델로 발탁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준호는 예능을 통해 보여준 B급 감성과 패러디 연기에 특화된 이미지로, 게임의 세계관과 잘 어우러지는 캐릭터를 완성해냈다. 링차이 관계자는 “엘피스 전기: 소울링의 판타지 세계를 김준호 특유의 연기력으로 자연스럽게 소화해내며, 바이럴 마케팅 측면에서도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홍보모델 발탁을 기념해 게임 내에서는 김준호 맞춤형 프로필 테두리와 전용 칭호를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김준호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계획이다.

공식 홍보영상 사전 예고편도 함께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주인공 샤먼이 소울 몬스터를 퇴치하고 융합해 소울링을 획득해 가는 과정을 김준호의 유쾌한 연기로 표현했다. 특히 소울링의 수치를 높이기 위해 식물 에너지부터 칫솔 등 일상 사물까지 흡수하는 장면에서는 능청스러운 표정 연기와 재치 있는 퍼포먼스가 눈길을 끈다.

한편, 링차이는 홍보영상 예고편을 활용한 퀴즈 이벤트도 준비했다. 게임 공식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영상 속 마지막 장면에서 김준호가 감지한 수상한 기운의 정체를 맞히는 형식으로, 정답을 맞힌 참가자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제공된다.

현재 '엘피스 전기: 소울링'은 사전예약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향후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은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