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소이, 무신사 뷰티 페스타 ‘수분 탐정사무소’ 팝업 성료… 체험형 소통으로 브랜드 호감도 제고
아이소이, 8월 29일~31일 무신사 뷰티 페스타서 ‘수분 탐정사무소’ 컨셉의 팝업 부스 진행 체험형 체험 공간으로 고객과의 소통, 브랜드 호감도 증대 3단계 체험존을 통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장수진 수분크림’의 성분·효과 소개
2025-09-03 최승은 기자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무신사 뷰티 페스타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대표 제품의 핵심 성분과 효과를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해 선보였다.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수분 탐정사무소’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는 아이소이가 최근 론칭한 ‘아이소이X빵아’ 컬래버레이션 제품의 캐릭터 ‘수분탐정 빵아’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수분의 비밀을 파헤치는 탐정 콘셉트를 테마로 했다.
현장 메인 제품인 ‘장수진 수분크림’은 5가지 크기의 히알루론산과 티트리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깊숙한 보습과 장벽 케어를 제공하며, 무신사와 올리브영에서 수분 부문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은 아이템이다.
체험존은 총 세 가지로 구성되었다. ‘증거수집 존’에서는 돋보기를 활용해 장수진의 이름을 찾는 게임이 진행됐고, ‘현장조사 존’에서는 초록색 모래 속에서 성분 정보를 직접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마지막 ‘수분도둑 검거 존’은 제품의 흡수 과정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방문객들은 팝업스토어의 몰입도 높은 연출과 제품 체험 방식에 대해 “공간과 콘셉트가 잘 어울렸다”, “세계관을 활용한 방식이 인상적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아이소이 관계자는 “장수진 라인의 수분력을 스토리와 체험 중심으로 전달해 소비자들과 제품을 더욱 가깝게 연결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