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소이, 흉터 관리 의료기기 '레드 스카 겔' 출시
수술, 상처, 화상으로 생신 흉터부터 켈로이드성 흉터까지 케어하는 의료기기 인증 신제품 흉터에 얇은 막을 형성해 흉터를 보호, 관리에 도움 세포 독성, 피부 감작성 시험 완료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흉터관리용 의료기기 ‘레드 스카 겔(Red Scar Gel)’을 출시했다. 아이소이는 피부에 자극이 적은 성분과 꾸준한 효능을 바탕으로 민감성 소비자층에 안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신제품은 일상적인 생활 흉터부터 수술 후 켈로이드성 흉터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실리콘 CPX와 토코페롤아세테이트(비타민E)를 주요 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을 줄이고, 오래된 흉터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도록 설계됐다. 피부 감작성 시험과 세포 독성 시험을 모두 통과했으며,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로 등록됐다.
겔 타입 제형은 끈적임 없이 피부에 가볍게 발리고, 빠르게 건조돼 일상생활 중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위생성과 휴대성을 고려한 튜브형 패키지로 출시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아이소이 관계자는 “흉터 제품은 장기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무엇보다 안전성이 중요하다”며 “레드 스카 겔은 ISO 13485(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및 GMP(우수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받은 국내 제조 시설에서 생산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아이소이는 최근 ‘2024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단 5개 브랜드만 선정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피부 저자극, 무첨가, 원료 중심, 효과 중심이라는 네 가지 원칙 아래 제품을 개발하며,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