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인해 영원히 바뀐 삶에 대한 이야기" 예스24, 정혜윤 PD 신작 『책을 덮고 삶을 열다』 오리지널 최초 공개

라디오 PD이자 에세이스트 정혜윤의 신작 에세이… 독서를 삶과 연결하는 법 다뤄 10월 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연재… 10월 10일 eBook 단행본 및 종이책 출간 예정 신간 공개를 기념하는 축하 댓글 이벤트 및 프리미엄 북토크 초대 이벤트 진행

2025-09-15     최승은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라디오 PD이자 에세이스트 정혜윤의 신작 에세이 『책을 덮고 삶을 열다』를 자사 eBook 콘텐츠 연재 서비스 ‘예스24 오리지널’을 통해 최초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프리미엄 북토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책을 덮고 삶을 열다』는 다양한 이들의 목소리를 기록해 온 정혜윤 PD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에세이로, ‘책 읽기’와 ‘삶’을 연결하는 독창적인 시선이 담겨 있다. 라디오 PD라는 직업을 통해 타인의 이야기를 듣고 써온 저자는 이 책에서 독서를 삶과 직결된 행위로 바라보며, 타인의 문장을 이어 붙여 자신만의 이야기로 확장하는 과정을 조명한다. 책을 읽고 덮은 이후의 삶에서 무엇이 바뀌었는지를 섬세하게 그려낸다.

정혜윤 PD는 제31회 한국방송대상을 수상한 다큐멘터리 ‘자살률의 비밀’, 라디오 다큐 ‘새벽 4시의 궁전’, 2021년 출간된 에세이 『슬픈 세상의 기쁜 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한국 사회의 고통과 회복을 동시에 포착해 왔다. 이번 신작 또한 따뜻한 통찰과 깊이 있는 언어로 독자들의 기대를 모은다.

해당 작품은 9월 12일 첫 연재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3일까지 매주 금요일 연재되며, 연재 종료 이후인 10월 10일부터는 크레마클럽 eBook 단행본 및 종이책으로도 정식 출간될 예정이다.

예스24는 이번 신작 공개를 기념해 10월 17일 프리미엄 북토크 행사를 마련했다. 해당 행사는 디자인 브랜드 ‘컴포지션스튜디오’의 오프라인 공간 ‘punctum’에서 열리며, 정혜윤 작가의 강연과 독자 Q&A, eBook 리더기를 활용한 필사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독자 중 9명이 초청된다.

이와 함께, 신간 공개 축하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예스24는 응모자 중 30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1,000원과 컴포지션스튜디오 20%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예스24 크레마클럽 팀 정진아 팀장은 “『책을 덮고 삶을 열다』는 책 읽는 ‘순간’을 영원처럼 간직하기 위한 저자의 내밀한 성찰이 담긴 작품”이라며, “한국 사회의 아픔을 조명하면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정혜윤 작가의 신작을 ‘예스24 오리지널’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예스24 오리지널’은 예스24의 eBook 구독 서비스 ‘크레마클럽’이 자체 기획·운영하는 대표 콘텐츠 시리즈로,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과 협업해 신작을 독점 연재하는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