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 첫 영어 앨범 'EX'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글로벌 팬 정조준

2025-09-17     최영호 기자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 기호·테오·지웅·인탁·소울·종섭)가 첫 영어 앨범 ‘EX’를 통해 새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예고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17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피원하모니의 첫 영어 앨범 ‘EX’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앨범 전곡의 음원 일부가 담겨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EX’는 이지 리스닝을 기반으로 한 신스팝 장르로, 청량한 신스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기존의 강렬한 콘셉트와는 다른, 밝고 경쾌한 이미지가 강조됐다.

이번 앨범에는 이 외에도 총 4곡이 수록돼 있다. 몽환적인 사운드와 에너제틱한 비트가 어우러진 팝 록 장르의 ‘Dancing Queen’, 90년대 R&B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Stupid Brain’, 신나는 분위기의 EDM 트랙 ‘Night Of My Life’, 그리고 타이틀곡 ‘EX’의 스페인어 버전까지 다양한 장르가 포진돼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멤버 전원이 다수의 곡 작업에 직접 참여했으며,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로도 이름을 올려 음악적 성장과 정체성을 드러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영어와 스페인어로 구성된 가사는 글로벌 리스너들과의 소통 폭을 넓히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피원하모니의 첫 영어 앨범 ‘EX’는 오는 26일 오후 1시, 국내외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