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읽는 습관 캠페인 두 번째 이벤트 ‘#곧읽소 챌린지’ 진행

첫 번째 이벤트 ‘#1. 읽는 것이 힘이다’ 이후 두 번째 챌린지… 10월 27일까지 참여 가능 인스타그램과 엑스(X) 통해 참여 가능해… 추첨 통해 라이프덕트 브랜드 ‘리:센스 세트’ 증정 예스24, 2025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후속 캠페인 진행 및 관련 메시지 전달 예정

2025-09-25     최승은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읽는 습관 캠페인’의 일환으로 두 번째 이벤트인 ‘곧읽소 챌린지’를 10월 27일까지 진행한다.

‘곧 읽을 책 소개합니다’라는 의미를 담은 이번 챌린지는 2025년이 100일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 맞춰 기획됐다. 예스24는 “올해가 가기 전 꼭 책 한 권은 읽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SNS를 통한 간편한 참여 방식을 통해 독서의 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했다.

이번 캠페인은 약 5주간 진행되며, 올해 구입했지만 아직 읽지 못한 책을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예스24는 챌린지 참가자 중 4명을 추첨해 자사의 독서 용품 브랜드 리:센스에서 제작한 독서타이머와 독서대 세트로 구성된 ‘리:센스 세트’를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과 엑스(X, 구 트위터) 플랫폼에서 각각 다르게 구성됐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곧읽소’ 해시태그와 함께 예스24 공식 계정을 태그한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되고, 엑스에서는 동일한 해시태그를 사용해 예스24의 챌린지 안내 게시물을 인용 리트윗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스24 김주성 마케팅본부장은 “첫 번째 이벤트 ‘#1. 읽는 것이 힘이다’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곧읽소 챌린지’는 연말까지 이어질 ‘읽는 습관 캠페인’의 시작점”이라며 “올해가 끝나기 전 독자 여러분이 꼭 한 권의 책을 완독해 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개최되는 이번 이벤트가 독서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읽는 습관 캠페인’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독서 습관 형성을 목표로 기획된 프로젝트다. 예스24는 지난 9월 21일 성황리에 종료된 첫 번째 이벤트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예스24 홈페이지, 독서 커뮤니티 ‘사락’, 공식 SNS를 통해 다양한 후속 이벤트와 캠페인 메시지를 이어갈 계획이다.

‘곧읽소 챌린지’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공식 인스타그램 및 엑스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