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미야베 미유키 신작 『고양이의 참배』 독점 연재… 연재 기념 이벤트 진행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 미야베 미유키 신작… 도적 무리 ‘송장당’의 이야기 다뤄 10월 20일부터 4회에 걸쳐 연재… 11월 17일 크레마클럽 eBook 단행본 출간 예정 출간 전 독점 연재 기념 다양한 이벤트 실시… 작가 친필 사인 들어간 '테구누이' 증정

2025-10-21     양승원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일본 미스터리 작가 미야베 미유키의 신작 소설 『고양이의 참배』를 자사 eBook 콘텐츠 연재 서비스 ‘예스24 오리지널’에서 독점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고양이의 참배』는 ‘미미여사’라는 애칭으로 잘 알려진 미야베 미유키의 최신작으로,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출간하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일본 대표 인기 작가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작품은 귀안법사라는 인물이 등장하는 이야기로, 사술을 통해 사람들을 속이는 데 능한 주인공이 노름꾼, 깡패들과 어울려 만든 도적 무리 ‘송장당’의 이야기를 그린다.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모여 나쁜 일을 저지르는 SNS 속 현실을 비유적으로 담아내며, 총칼을 들고 범죄를 저지르는 이들과 그 속의 평범한 사람들을 통해 사회적 메시지를 던진다.

『고양이의 참배』는 10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주 월요일, 예스24의 크레마클럽 ‘예스24 오리지널’을 통해 독점 연재된다. 이후 11월 17일부터는 eBook 단행본 형태로도 크레마클럽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예스24는 이번 독점 연재를 기념해 다양한 독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연재 1화에 한줄평을 남긴 독자 중 5명을 추첨해 미야베 미유키 작가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일본 전통 수건 ‘테구누이’를 증정한다. 해당 굿즈는 일본의 전통 브랜드 ‘카마와누’가 미야베 미유키의 ‘미시마야 시리즈’를 테마로 제작해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매주 공개되는 『고양이의 참배』의 이야기를 추리하는 댓글을 남긴 독자 중 100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1,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예스24 오리지널’은 예스24의 eBook 구독 서비스 ‘크레마클럽’이 기획·운영하는 콘텐츠 시리즈로, 다양한 작가들과 협업해 신작을 독점 연재하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