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지역 ·환경 모두 돕는 '지속가능한 여행' 챌린지 나서
모아 플랫폼 통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 사진으로 손쉽게 인증 목표 달성 시 장애 영유아 보호시설에 기부금 전달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트립닷컴은 오는 11월까지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장려하는 ‘지속가능한 여행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행을 일상처럼, 일상을 여행처럼’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여행 중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누구나 실천 가능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사진으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 컵 사용, 대중교통 이용, 일회용품 줄이기 등의 실천 사례를 촬영해 인증하면 챌린지에 자동 참여된다.
이번 캠페인의 특징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모아 플랫폼’을 통해 일반 이용자, 임직원, 파트너사 등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모아 플랫폼은 개인의 참여를 집계하여 공동의 목표가 달성되면, 기업이 이에 상응하는 기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참가자는 간편 가입을 통해 손쉽게 인증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전체 인증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참여의 투명성과 동기 부여가 강화된다.
트립닷컴은 인증 사진 200개 달성을 이번 챌린지의 1차 목표로 설정했으며, 목표가 달성될 경우 서울시에 위치한 장애 영유아 보호시설 ‘디딤자리’에 겨울철 난방비 등으로 활용될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친환경 실천과 더불어 지역 사회의 복지 향상까지 도모하는 일석이조의 사회공헌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트립닷컴 홍종민 한국지사장은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지속가능한 여행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에 새로운 참여 방식을 도입했다”며 “환경 보호는 물론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트립닷컴은 지난 6월에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굿즈 스토어 수익금을 기부하며,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성과 지역 연계를 중심으로 ESG 가치를 실천하는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