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네이버, 사용자 오디오 감상 경험 다변화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오디오·구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와 네이버가 손잡고 음악부터 팟캐스트까지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경험을 확대한다. 양사는 네이버 생태계 전반에 스포티파이의 방대한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연동해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발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과탐 탈와 스포티파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너럴 매니저와 네이버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부문장이 네이버 1784 사옥에서 만나 논의하면서 공식화됐다. 양사는 서비스와 콘텐츠 간 시너지 창출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전 세계 1억여 곡의 음원과 약 700만 개의 팟캐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 콘텐츠들이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내에서 노출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네이버 이용자들은 상황, 감정, 취향에 맞는 음악과 오디오 콘텐츠를 보다 쉽게 탐색하고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과탐 탈와 제너럴 매니저는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개인화 기술로 팬들과 아티스트를 연결해 왔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청취자가 각자의 순간에 어울리는 음악을 발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이재후 부문장 역시 “사용자들이 취향과 상황에 맞는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음악과 팟캐스트를 포함한 오디오 경험을 한층 풍부하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협업 구체안과 서비스 적용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