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선생님 감사합니다’ 시즌2 진행… 참여 대상 확대

2025-11-18     최승은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전국의 선생님들을 초청하는 ‘선생님 감사합니다’ 프로모션의 시즌2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지난 프로모션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참여 대상을 확대해 돌아왔다.

기존 시즌1이 초중고 및 유치원·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했다면, 시즌2에서는 학원 및 체육·보육 시설 등의 다양한 교육 종사자까지 참여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태권도, 합기도, 검도, 수영, 발레 등 체육 시설 강사와 보습, 입시, 검정, 외국어, 예체능 등 각급 학원 강사, 학습지 교사, 지역아동센터 및 장애인 협회, 상담 센터 등 보육 시설의 교사들이 포함된다. 여기에 대학교 교수 및 강사, 초중고 및 유치원·어린이집의 행정 교원도 대상에 포함되며 참여 자격이 대폭 확대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1일(금)부터 12월 31일(수)까지 레고랜드의 영업일 동안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대상 선생님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함께 입장하는 동반 3인에게는 1인당 18,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레고랜드 내 기념품 매장인 빅샵(Big Shop) 및 미니피겨 마켓에서는 ‘나만의 미니피겨 만들기(Build a Mini)’ 3종 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 참여를 원하는 선생님은 레고랜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방문 하루 전까지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현장 발권 및 대기 입장도 가능하다. 입장 시 신분증과 함께 직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선생님 감사합니다’ 프로모션은 누적 20,0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올해 시즌1만 해도 5,000명이 넘는 참여를 기록했다. 작년 참여자 중 95% 이상이 방문 경험에 대해 ‘매우 만족’ 또는 ‘만족’이라고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80% 이상이 강원도 외 지역에서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 방문객이 이후 현장 학습 등 지역 내 추가 방문을 계획하는 사례도 증가하면서,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부수적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행사 참여 자격, 증빙 서류,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레고랜드 공식 웹사이트와 고객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