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락 X 손석구’ 효과 통했다! TV CF 공개 2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200만 돌파

캠페인 이후 신규 유입·재구매·매출 모두 큰 폭으로 상승해

2025-11-19     신성수 기자

쎌바이오텍의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배우 손석구와 함께한 신규 TV 광고 캠페인으로 유튜브 누적 조회수 1,2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공개 두 달 만에 높은 화제성과 함께 브랜드 성장세에 직접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분석된다.

듀오락은 지난 9월 ‘221배 강한 유산균, 듀오락’을 슬로건으로 내건 TV CF를 공개했다. 광고는 유산균 제품 선택 기준이 단순히 보장균수가 아닌 실제 장 속에서의 생존력에 있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듀오락만의 핵심 기술인 ‘듀얼코팅(Dual Coating)’ 기술을 통해 최대 221배 높은 생존력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브랜드의 기술적 차별성을 부각했다.

특히 광고 모델로 기용된 손석구는 탄탄한 신뢰 이미지를 바탕으로 ‘강한 유산균’이라는 브랜드 메시지와 높은 시너지를 형성했다. 캠페인 공개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를 중심으로 “유산균은 생존력이 트렌드”라는 반응이 빠르게 확산되며, 소비자 관심과 구매로 이어졌다.

실제 광고 효과는 지표로도 확인됐다. 듀오락 공식몰 신규 고객 유입이 급증했으며, 재구매율 또한 동반 상승했다. 광고가 공개된 3분기에는 쎌바이오텍의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광고 캠페인이 소비자 전환에 실질적인 기여를 했다고 설명했다.

TV CF와 연계된 오프라인 마케팅도 눈길을 끌었다. 듀오락은 손석구를 모델로 한 버스 광고 인증 이벤트를 서울 주요 지역에서 진행했으며, 이벤트 참여를 유도한 SNS 인증샷이 빠르게 확산됐다. 이벤트 경품으로 준비된 손석구 키링 굿즈는 조기 소진되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현재 듀오락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손석구와 함께 ‘블프 페스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11월 28일까지 듀오락 공식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되는 50% 할인 쿠폰을 비롯해 최대 70% 할인, 신규 가입 고객 대상 1만 원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특히 ‘듀오락 골드’, ‘듀오락 골드 캡슐’ 등 손석구 추천 제품은 추가 증정 혜택이 제공된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배우 손석구의 강인하면서도 따뜻한 이미지가 듀오락의 프리미엄 기술력, 특히 듀얼코팅이 구현한 강한 생존력과 맞물리며 높은 공감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술 기반의 ‘강한 브랜드 메시지’를 글로벌 시장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