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오퍼레이션, 대전 유성 ‘미타스야 료칸 by 아늑’ 신규 위탁 운영 시작

2025-11-21     최영호 기자
대전 유성 미타스야 료칸 by 아늑

종합 숙박 위탁운영사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대표 권태혁, 이하 HS오퍼레이션)이 대전 유성 상권에 위치한 ‘미타스야 료칸 by 아늑’의 신규 위탁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국 아늑호텔을 포함해 숙박업 전반에서 전문적인 위탁 운영 솔루션을 제공해온 HS오퍼레이션은 유성 상권에서의 풍부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지점의 매출 효율과 수익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미타스야 료칸 by 아늑’은 총 33객실 규모로 다도룸, 코믹북룸, 시그니처룸, 히노끼룸 등 9가지 테마 객실을 갖추고 있다. 객실마다 감각적인 콘셉트와 프라이빗 스파 공간을 제공해 다양한 취향과 목적을 가진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숙박 경험을 제안한다.

대전 유성은 온천 관광 인프라를 기반으로 의료관광 거점으로 지정된 복합 상권으로, 체류 목적이 다양한 고객이 꾸준히 유입되는 지역이다. HS오퍼레이션은 이러한 지역 특성을 반영해 스파 콘텐츠 기반 체험 여행객을 흡수하는 한편, 출장 및 치료 목적의 연박 고객을 위한 합리적인 객단가 중심 운영 구조를 설계해 객실 회전율과 체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는 수익 전략을 마련했다.

HS오퍼레이션은 료칸형 숙소의 특성과 온천 관광 상권의 요구에 맞춰 객실·욕조·공용 시설 등의 청결 기준을 표준화하고 정기 점검 체계를 운영해 서비스 품질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위생 관리와 마케팅 데이터를 AI 기반으로 분석·관리해 운영 효율을 극대화한다. 이러한 정교한 운영 시스템은 투숙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안정적인 운영과 매출 효율 개선을 통해 건물주의 수익 향상에도 실질적인 기여를 한다. 단순 관리 대행을 넘어 자산 가치 상승을 함께 설계하는 파트너 역할로 확장한 사례라는 평가다.

HS오퍼레이션 권태혁 대표는 “미타스야 료칸 by 아늑은 콘텐츠와 휴식이 결합된 감성형 스파 호텔로, 대전 유성 상권의 숙박 수요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 특성과 고객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운영 전략으로 HS오퍼레이션의 경쟁력과 신뢰도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