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소셜 미디어에 가장 효과적인 콘텐츠 유형 4가지

2023-11-05     최영호 기자

디지털 시대에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마케팅 성공을 거두는 핵심 요소이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나 블로그에서 가장 효과적인 콘텐츠 유형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지라프 소셜 미디어는 소셜 미디어와 블로그에 게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콘텐츠 유형 4가지를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교육용 콘텐츠 교육용 콘텐츠는 잠재고객에게 새로운 것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기에는 사용 방법 가이드, 팁과 요령, 설명, 체크리스트, 사례 연구 등이 포함된다. 지식과 전문성을 공유하여 가치를 제공한다.

시각적 콘텐츠 시각적 콘텐츠는 시선을 사로잡고 공유 가능성이 높다. 인포그래픽, 동영상, 이미지, 밈, GIF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적합하다. 이러한 형식은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는 데 탁월하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오디언스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투표, 설문조사, 퀴즈, 콘테스트, 경품, 라이브 스트림, 인터랙티브 웨비나를 통해 콘텐츠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오디언스가 브랜드에 참여하고 상호 작용하도록 장려한다.

스토리텔링 콘텐츠 사람들은 스토리를 통해 소통한다.  고객 성공 사례, 브랜드 탄생 스토리, 직원 스포트라이트, 비하인드 스토리,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공유한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브랜드를 개인화하면 잠재 고객과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지라프 소셜 미디어는 각 콘텐츠 유형의 효과는 타깃, 업계 및 플랫폼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지적하며,. 측정 지표와 오디언스 참여를 분석하여 특정 상황에 가장 적합한 유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출처 지라프 소셜 미디어

 

 

 

 

이러한 콘텐츠 카테고리를 숙지하면 오디언스의 마음을 사로잡고 전환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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