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테스트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 추가

2023-11-06     최영호 기자

메타는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성과에 대한 더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접근 방식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새로운 도구와 업그레이드를 추가하고 있다. 특히 릴스 콘텐츠의 경우,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유치하기 위해 메타는 게시에 대한 보상으로 더 많은 도달 범위와 노출을 제공하는 등 특히 매력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릴스는 앱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콘텐츠 유형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에서 하루에 2,000억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어떤 방식으로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해 볼 가치가 있다.

먼저, 메타는 릴스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A/B 테스트 옵션을 추가하여 콘텐츠에 대한 최상의 접근 방식을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릴스 크리에이터는 대체 캡션 및/또는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 각 릴스의 네 가지 버전을 텍스트로 작성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시스템은 각 버전을 초기 오디언스의 하위 집합에 배포하고, 30분 후 가장 많은 참여를 유도하는 버전을 기준으로 승자를 결정한다. 그 후, 가장 실적이 좋은 버전이 초기 테스트 풀 외부의 더 많은 사용자에게 표시된다. 

따라서 광범위한 피드백 테스트는 아니지만 특정 요소에 대한 초기 반응에 대한 좋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테스트의 전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요소와 그렇지 않은 요소에서 배울 수 있다.

또한 각 테스트에 대한 직접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향후 게시물에 대한 접근 방식을 안내함으로써 릴스 크리에이터가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타에서는 기존 동영상 클립으로 릴스를 만드는 새로운 방법도 추가했다. 이제 릴스를 만들 때 소스로 '내 콘텐츠'를 선택하면 기존 동영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그런 다음 클립을 릴스 형식으로 트리밍하고 편집하여 릴스 클립을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메타는 프로페셔널 대시보드에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업적을 한 곳에 표시하는 새로운 '성과 허브'를 출시할 예정이다. 성과는 스트리머에게 보상과 배지를 통해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특정 행동과 게시물 유형을 유도하는 메타의 방식이다.

성과 허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인센티브를 도입한다. 메타는 "만 18세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모든 진행 단계를 완료하면 피드에서 가시성을 높이거나 페이지 또는 프로필에 떠오르는 크리에이터 라벨을 표시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으며, 두 가지 모두 더 쉽게 발견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추가 도달 범위는 언제나 가치가 있으며, 이를 보상으로 추가하면 더 많은 스트리머가 콘텐츠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도전 과제를 완료하려고 할 것이다.

그리고 메타는 프로페셔널 대시보드에 새로운 콘텐츠 관리 요소를 추가하여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모든 게시물, 릴스, 동영상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메타는 "여기에서 개별 게시물을 쉽게 확인하고 프로필과 페이지에서 숨기거나 휴지통으로 옮기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콘텐츠 성과 인사이트도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는 크리에이터가 피드에서 각 게시물을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했다."라고 전했다.

메타는 또한 새로운 계정 하이라이트 카드를 출시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콘텐츠 실적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메타는 새로운 릴스 지표를 추가하고 팔로워와 비팔로워로 세분화된 릴별 도달 범위, 배포 점수, 리텐션 그래프 등 일부 기존 지표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릴스 재생에 대한 더 많은 인사이트를 추가하여 인게이지먼트를 더욱 맥락에 맞게 파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메타는 크리에이터 지원 허브에 더 관련성 높은 도움말 센터 페이지로 연결되는 새로운 바로가기를 추가한다. 문제를 해결하거나 주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을 때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관련 도움말 센터 문서가 표시되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으므로 더 이상 문서를 일일이 스크롤하지 않아도 된다.

인기 있는 주제에 대한 새로운 바로가기를 통해 수익 창출 자격을 쉽게 확인하고, 지급액 정보를 확인하고, 메타 인증과 같은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메타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필요한 정보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라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