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
이제 모바일 앱은 일상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가 되었다. 모바일 앱은 우리가 일하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고, 즐겁게 지내는 방식을 변화시켰다.
그러나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소비자가 선호하는 앱은 변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사람들이 실내에 머무르게 되면서 온라인 데이트, 피트니스, 업무 관련 앱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트루먼 두는 비즈니스 오브 앱스에서 추적한 다운로드 데이터를 사용하여 2022년에 가장 인기 있는 앱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비주얼 캐피털리스트에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틱톡은 2022년 다운로드 수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으로 4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틱톡은 2022년에 6억 7,2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비즈니스 오브 앱에 따르면 연간 매출도 두 배 증가한 94억 달러에 달했다. 중국 기업의 앱 중 해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앱은 틱톡이 유일하다.
그 외에는 소셜 미디어 앱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됐다. 메타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왓츠앱이 2위 부터 4위를 차지했고, 페이스북 메신저는 쇼핑 앱인 미슈와 공동 10위를 차지했다. 텔레그램은 3억 1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5위에 올랐다.
2020년과 2021년에는 줌과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한 많은 필수 비즈니스 앱이 빠르게 성장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2022년에는 다운로드 수가 감소했다.
한편, 2022년 말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앱은 렌사 AI와 챗GPT를 비롯한 인공지능 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