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Z세대는 은행 정보를 어디에서 얻을까

2023-12-03     최승은 기자
출처 이마케터

이마케터에 따르면 미국 Z세대 소비자들이 은행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유튜브이지만, 밀레니얼 세대는 페이스북을 이용한다. 은행 정보를 얻기 위해 Z세대의 65.6%가 유튜브, 밀레니얼 세대의 63.9%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Z세대는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레딧, X/트위터 순으로 이용하는 반면, 밀레니얼 세대는  유튜브/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레딧, X/트위터, 틱톡 순으로 이용한다.

이마케터의 2023년 미국 디지털 계좌 개설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몇 년 동안 개설될 디지털 은행 계좌의 대부분은 첫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Z세대가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24년에는 미국에서 4,040만 명의 Z세대 소비자가 디지털 뱅킹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금융 기관은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여 젊은 소비자들과 관계를 구축하고,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돈을 벌고, 저축하고, 관리하는 다양한 방법을 강조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