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은 하나보다 낫다
2024년 광고 플랫폼은 파트너십의 힘을 활용할 것이다
2024-01-07 최영호 기자
2023년은 소셜, 리테일, 디지털 광고 전반에 걸쳐 기업들이 수익 증대를 위해 파트너십을 맺은 중요한 해였다.
파트너십은 메타가 아마존과 협력하여 네이티브 이커머스에 진출한 것처럼, 지배적인 기업이 어려운 시장에 진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이마케터는 전했다.
또한,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월마트와 NBC유니버설의 파트너십을 통해 NBC유니버설는 월마트의 풍부한 리테일 미디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2024년에는 새로운 파트너십이 등장할 것이지만, 이러한 제휴 중 일부가 독과점으로 보일 경우 규제 당국이 개입할 수 있다고 이마케터는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