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렐릭, ‘2023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 ‘고객의 선택’ 기업으로 선정

응답자 90%의 뉴렐릭 플랫폼 추천 및 평점 평균 4.5점 달성

2024-01-18     최승은 기자

모든 엔지니어를 위한 올인원 옵저버빌리티 플랫폼 기업 뉴렐릭이 ‘2023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소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2023 Gartner Peer Insights™ Voice of the Customer for 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and Observability)’ 보고서에서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과는 뉴렐릭 제품을 구매해, 설치해 사용한 경험이 있는 IT 운영(IT Ops), 사이트 안정성 엔지니어(SRE), 클라우드 및 플랫폼 운영,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제품 이용자들의 피드백과 평가를 바탕으로 결정됐다. 

뉴렐릭은 고객의 평점을 바탕으로 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에서 고객의 선택 기업에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소 기업, 서비스, 아태지역 각각의 부문에서도 주목받았다. 2024년 1월 10일 기준, 뉴렐릭은 약 1,400명의 고객의 평점 평균 5점 만점 중 4.5 별점을 확보했고, 이 중 5점 만점은 64%에 달하며 90%의 고객들이 뉴렐릭의 플랫폼을 추천했다. 

아샨 윌리(Ashan Willy) 뉴렐릭 CEO는 “뉴렐릭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은 모두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뉴렐릭은 기업들이 스프트웨어 생명주기 전반에 있어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림으로써 더욱 매끄러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시키며,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뉴렐릭 플랫폼에 AI 기능을 활성화시키며 기술 전문가와 비전문가도 뉴렐릭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새로운 고객층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이번 가트너 보고서 내 ‘고객의 선택’ 기업 선정 소식은 이러한 뉴렐릭의 사명과 제품 그리고 우리의 가치를 다시 증명해보일 수 있던 기회다. 또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뉴렐릭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을 지속 추천해주고 있는 점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뉴렐릭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으로, 모든 산업분야의 엔지니어들이 뉴렐릭 플랫폼을 사용해 실시간 인사이트와 소프트웨어 성능에 관한 현황 데이터를 취합함으로써 더욱 견고한 IT 환경을 구축하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로그, 트레이스를 포함해 모든 메트릭용 텔레메트리 클라우드에 대한 접근 기능을 비롯하여 강력한 풀스택 분석툴과 사용량 기반 과금 방식을 통해 빌트인 방식으로 통합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올인원 플랫폼은 뉴렐릭이 유일하다. 

이러한 뉴렐릭 제품에 대한 실제 개별 이용 고객들의 평가들은 다음과 같다: 

“더 편리한 소프트웨어를 원한다면 꼭 뉴렐릭을 고민해보길”: 뉴렐릭 소프트웨어에 무척 만족하고 있다. 뉴렐릭의 트래킹, 애널리틱스 기술은 매우 놀랍고,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들이 유저 인터랙션을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역시 매우 유용하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데이터와 실시간 인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가능하면 7점이라도 주고 싶고,평가에는 만점인 5점 평점을 주었다. - 프로젝트 관리 및 개발 담당자, 건설부문 

“풀스택의 모든 부문 분석 기능과 문제 해결 제안 기능”: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해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애플리케이션의 풀스택 엔드투엔드(end-to-end) 현황을 제공하는 뉴렐릭만의 기능은 무척이나 뛰어나다. 뉴렐릭의 자동화된 인텔리전트 옵저버빌리티는 엄청난 양의 호스트들을 최소한의 감독만으로도 효율적으로 모니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발생하는 돌발상황 등을 알려주며 문제를 시각화 할 수 있도록 그래프들도 분석해준다 - IT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저, 제조 부문 

“시장 내 탑 APM 툴”: 전반적으로 뉴렐릭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 APM, 인프라 및 합성 모니터링 기능 등 모든 기능들이 매우 효율적이다. 알림 기능과 AI 기술은 특히나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이다. 뉴렐릭의 고객 지원 서비스 역시 매우 신속하며 즉각적으로 대응해준다. - 엔지니어, IT 서비스 부문 

“최고의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뉴렐릭”: 뉴렐릭 덕분에 백오피스 운영 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인스트루먼테이션(Instrumentation)및 모니터링 도구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제 퇴근 시간 이후에도 시스템을 모니터링하며 비용도 절감할 수 있었다. -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 헬스케어 및 바이오기술 부문 

“실시간으로 확장가능한 디지털 경험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서 필요에 맞게 뉴렐릭 플랫폼의 성능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실시간 알림 기능과 통합적인 모니터링 및 리포트 기능이 자사 시스템 내 문제를 누구보다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 IT 서비스 담당자, IT 서비스 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