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한국어 바드에 최신 인공지능 모델 ‘제미나이 프로' 적용
작년 12월에 발표된 구글의 가장 유능하고 범용적인 AI 모델 제미나이 프로(Gemini Pro)가 이제 한국어를 포함한 40개 이상의 언어와 23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으로 확대된다. 제미나이 프로는 이해, 요약, 추론, 코딩, 계획 수립 등 다양한 작업을 훨씬 더 강력하게 수행하며, 바드의 능력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이제 한국어를 제미나이 프로가 탑재된 바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언어 모델 및 챗봇의 선도적인 평가기관인 ‘LMSYS (Large Model Systems Organization)는 최근 제미나이 프로가 탑재된 바드가 유료 및 무료 챗봇 서비스를 통틀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챗봇 중 하나라고 밝히며 “놀라운 도약”을 이뤄 냈다고 평가했다. 또한 제3자 평가기관을 통해 진행한 블라인드 평가에서 제미나이 프로를 탑재한 바드가 주요 유료 및 무료 대안들과 비교해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대화형 AI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번 제미나이 프로를 탑재한 바드를 통해 이제 한국어로도 바드의 대답을 손쉽게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답변 하단의 구글 ‘G’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드가 구글 검색을 사용하여 바드의 대답과 유사하거나 다를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를 찾아 제공한다. 관련 내용 확인이 가능한 경우 녹색으로 강조 표시되며, 클릭하면 구글 검색 결과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관련 내용 확인이 어려운 경우 주황색으로 강조 표시다.
또한 데스크톱 및 모바일 웹 바드에서 간단한 설명만으로도 이미지 생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텍스트 설명만으로도 원하는 이미지를 손쉽게 구현하여 아이디어를 더욱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단, 아직까지는 바드 이미지 생성 기능은 영어 프롬프트로만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