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의 검색 제안은 더 강력해질 것이다

2024-03-04     최승은 기자
출처 구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웹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이 검색 제안에 상당한 개선점을 제공했다. 심지어 인터넷 연결이 좋지 않을 때도 결과를 볼 수 있다.

크롬의 주소창인 옴니박스는 이제 사용자들의 과거 검색과 다른 사용자들이 찾고 있는 것에 기반하여 더 맞춤화된 추천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확신하지 못할 때 특히 "영감의 증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예를 들어, 최근에 '잡채'를 검색한 경우 다른 인기 한국 요리에 대한 제안이 표시될 수 있다.

출처 구글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은 검색 제안에 더 많은 이미지 썸네일을 포함한다는 것이다. 모바일 측면에서 제품을 쇼핑할 때 크롬은 이제 현재 검색어와 인접한 다양한 유형의 제품 이미지를 표시하여 초기 검색어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지만 유사한 쇼핑 결과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전에는 크롬에서 검색어와 직접 일치하는 이미지만 표시했다. 이 제안은 사용자에게 검색에 대한 더 넓은 관점을 제공하는 쇼핑 카테고리 및 제품에 특히 유용하다. 브라우징 경험을 더 상호작용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기 위한 단계이다. 

출처 구글

이 업데이트는 또한 인터넷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은 문제도 해결했다. 크롬은 기기 내 기능을 향상시켜 사용자들이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좋지 않더라도 검색 제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은 또한 시크릿 모드에서 브라우징 경험을 향상시킨다.

결론적으로, 구글 크롬의 검색 제안에 대한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에게 더 개인화된 그리고 효율적인 검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