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재무 자문가에서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 전문가로부터 사람들은 어떤 자문을 받고 싶어할까? 흔히 금융 상품과 재무 상태를 리뷰하고 좋은 상품을 추천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쉽다. 모닝스타(Morningstar)의 "Voice of the Advisor"에 따르면, 사람들이 재무 고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다르게 나타났다.
모닝스타가 백인 여성 100명, 유색인종 여성 150명, 유색인종 남성 150명 등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데이터를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그래픽으로 공유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재무 계획 및 투자에 대한 전문 지식과 지식"이 가장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그 뒤를 이어 "나의 구체적인 목표와 필요에 맞는 맞춤형 금융 조언"과 "내 위험 허용 범위를 이해하고 투자를 적절하게 조정하는 능력", "은퇴 계획 등 특정 재정 상황에 대한 전문화" 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응답했다.
반면, 대부분 유색인종으로 구성된 설문 조사에서도 대다수의 응답자는 다양성이나 배경에 대한 이해 및 헌신 등에 대해서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대답했다.
인포그래픽에서 보이듯이 사람들은 성별이나 인종에 관계없이 개인화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상위 4개 요소 중 3개가 개인화와 관련이 있었다. 자산이 250,000달러 이상인 사람들에게는 더욱 중요했으며, 이는 개인의 포트폴리오 가치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화가 더욱 중요해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
현재 자문가와 협력하지 않는 투자자 및 비투자자조차도 개인화는 금융 자문가에서 찾을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개인화 내에서 사람들은 위험 관리가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지적했다. 재무 자문가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각 개인의 위험 허용 범위에 따라 재무 계획을 맞춤화하는 능력이 중요한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