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웹사이트 론칭 전에 알아야 할 웹 디자인 통계 16가지
웹사이트는 기업이나 개인에게 필수적이다 . 웹사이트는 잠재 고객, 클라이언트 또는 방문자와의 첫 번째로 접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 주요 웹 디자인 통계를 이해하면 사이트의 성능과 전반적인 성공을 향상시키는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10디지털은 웹 디자인의 네 가지 중요한 영역, 즉 첫인상과 신뢰성, 행동 유도, 방문자가 홈페이지에서 기대하는 것, 웹사이트를 실패하게 만드는 요소에 대해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에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첫인상과 신뢰성
50밀리초의 법칙: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대한 의견을 형성하는 데 단 50밀리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는 방문자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머물도록 설득할 수 있는 시간이 엄청나게 짧다는 것을 의미한다. 홈페이지가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빠르게 로드되며 브랜드의 신뢰성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트러스트와 신뢰성(Credibility)의 문제: 스탠포드 연구에 따르면 사용자의 75%가 웹사이트 디자인을 기반으로 회사의 신뢰성을 판단한다. 전문적이고 잘 디자인된 웹사이트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확신을 심어줌으로써 방문자가 콘텐츠와 서비스에 참여할 가능성을 높여준다.
모바일 반응성: 무려 85%의 성인이 회사의 웹사이트가 모바일 장치에서 잘 작동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다수의 인터넷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웹에 액세스하므로 신뢰성을 유지하고 더 많은 잠재고객을 확보하려면 웹사이트가 모바일에 대응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콜투액션
색상의 힘: 색상은 사용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빨간색과 주황색 클릭 유도 버튼이 전환율이 가장 높은 반면, 녹색과 파란색 버튼은 중간 정도의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치 문제: 클릭 유도 문구를 전략적으로 배치하면 전환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시선 추적 연구에 따르면 사용자는 웹페이지의 왼쪽 상단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눈에 잘 띄는 이 영역에 주요 클릭 유도 문구를 배치하는 것이 좋다.
명확하고 간결함: 콜투액션을 작성할 때 방문자에게 가치 제안을 전달하는 명확하고 행동 지향적인 언어를 사용한다. 텍스트를 간결하게 유지하고 모호함을 피하여 사용자가 가입하려는 내용이나 취하기를 원하는 조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방문자가 홈페이지에서 기대하는 것
명확한 가치 제안: 방문자는 홈페이지에 도착한 후 몇 초 이내에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내용과 그것이 왜 중요한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 명확한 가치 제안은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많은 것을 탐색하도록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각적 매력: 인간은 시각적인 존재이며, 첫인상은 종종 미학에 기초한다. 연구에 따르면 레이아웃과 콘텐츠가 매력적이지 않으면 사용자의 38%가 웹사이트 이용을 중단한다. 방문자를 유지하려면 고품질의 시각적 요소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에 투자해야 한다.
쉬운 탐색: 웹 사이트 방문자는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직관적인 탐색을 기대한다. 코마케팅(KoMarketing)의 조사에 따르면, 방문자의 86%가 홈페이지에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보고 싶어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메뉴와 체계적인 콘텐츠를 구현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웹사이트를 실패하게 만드는 요인
느린 로드 시간: 웹사이트 속도는 매우 중요하다. 방문자의 40%가 로드하는 데 3초 이상 걸리면, 사이트를 떠난다. 이미지를 압축하고, 코드를 최적화하고, 안정적인 호스팅에 투자하여 웹사이트가 빠르게 로드되도록 한다.
모바일 최적화 부족: 모바일 웹 트래픽이 데스크톱 트래픽을 능가하는 상황에서 웹사이트를 모바일 장치에 맞게 최적화하지 못하면, 상당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는 검색 엔진 결과에서도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
열악한 콘텐츠 구조: 복잡하거나 제대로 구성되지 않은 콘텐츠는 방문자를 압도하고 떠나게 할 수 있다. 제목, 부제목, 글머리 기호 및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나누고 사용자가 콘텐츠를 더 쉽게 살펴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10디지털이 제시한 통찰력을 웹 디자인 전략에 적용하면 사용자 참여를 극대화하고 전환을 유도하며 웹 사이트를 성공의 길로 설정할 수 있다. 잘 디자인된 웹사이트는 미적으로 보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기능적이고 사용자 중심적이기도 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