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출이 소셜 광고 지출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023-09-11 최승은 기자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광고회사와 브랜드가 기본으로 채택하면서, 인플루언서 지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마케터의 예측에 따르면, 2023년에는 미국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출이 소셜 광고 지출보다 3배 이상 빠르게 성장할 것이며, 2025년까지도 이 추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출이 증가하는데는 할리우드 파업도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파업은 광고주들이 TV 외의 영역으로 눈을 돌리면서 크리에이터들을 주목한 것이다. 이런 트렌드는 크리에이터의 수익이 증가하며, 크리에이터 경제가 건전하게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출 증가율은 틱톡에서 가장 높다. 그러나 모든 주요 소셜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출 증가율은 소셜 광고 증가율을 앞지르고 있다.
흥미로운 것은 크리에이터의 선택권이 확대되고 블로그나 뉴스레터와 같은 자체 채널이 포함됨에 따라 소셜 플랫폼은 이제 크리에이터에게 의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