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Z세대, 온라인 쇼핑을 오프라인 쇼핑 보다 더 좋아할까?

2024-06-02     최영호 기자
출처 모닝 컨설트

모닝 컨설트에 따르면, 10대인 Z세대는 온라인 쇼핑을 좋아하는지 아니면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가장 알 수 없다. 13~17세 중 3분의 1 이상(38%)이 다른 옵션보다 특정 옵션을 선호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그들은 일부 소매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쇼핑 경험보다 하나의 쇼핑 경험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10대들조차도 온라인 쇼핑보다 매장에서 의류를 쇼핑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이는 잘못된 사이즈를 얻거나 원하는 상품이 없는 것에 대한 불편이 세대를 넘어 보편적으로 느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10대들은 18~26세 코호트 중 나이든 Z세대보다 매장을 덜 선호한다. 이는 부분적으로 이들 중 다수가 아직 운전을 할 수 없고 쇼핑할 수 있는 시기와 장소에 대한 독립성이 크지 않다는 사실과 같은 생애 단계의 요인에 기인한다. 이는 또한 그들의 삶에 전자 상거래가 편재하기 때문이며, 이는 그들이 성인이 되어가면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