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광고 포맷 가이드
유튜브의 올해 미국 광고 수익은 73억 6,000만 달러로 틱톡의 61억 9,000만 달러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유튜브의 미국 사용자 수는 2억 3,610만 명으로 틱톡의 1억 2,230만 명보다 많을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는 광고 시간을 늘리고 크리에이터에 대한 광고 제어를 제한하고 있다. 최근의 움직임은 유튜브를 더욱 강력한 광고 플랫폼으로 만들고 있다. 이마케터는 유튜브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광고 가이드를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건너뛰기 가능한 인스트림 광고 이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를 건너뛸 수 있도록 동영상 전, 도중 또는 후에 5초간 광고를 재생한다. 광고주에게는 조회 또는 노출 당 요금이 부과된다. 이러한 광고의 최대 길이에는 제한이 없지만, 사용자가 긴 광고에 대해 '건너뛰기'를 클릭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동영상 전, 도중 또는 후에 재생되지만, 건너뛰기 가능한 광고과 달리 사용자가 건너뛸 수 없다. 건너뛸 수 없는 광고는 15초 이하이다. 광고주에게는 노출 수에 따라 요금이 부과된다. 이러한 광고는 다소 방해가 될 수 있지만, 광고주의 전체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범퍼 광고 범퍼 광고는 동영상 전, 도중 또는 후에 재생되는 또 다른 건너뛸 수 없는 광고 형식이지만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와 달리 6초 이하로 매우 짧다. 범퍼 광고는 자동화할 수 있다. 광고주에게는 노출 수에 따라 비용이 청구된다. 시청자에게는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와 비슷하게 느껴지지만 방해가 조금 덜하다. 광고주는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시간이 6초에 불과하기 때문에 메시지가 매우 강력한지 확인해야 한다.
인피드 광고 인피드 광고는 유튜브 동영상 옆, 검색 결과, 모바일 홈페이지에 표시된다. 이러한 광고는 동영상의 미리보기 이미지를 표시하고 사용자가 추천 동영상을 시청하도록 유도한다. 사용자가 썸네일을 클릭하면 광고주에게 비용이 청구된다. 이 광고는 다른 유튜브 동영상으로 푸시되므로 콘텐츠를 마케팅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가장 적합하다.
아웃스트림 광고 이러한 모바일 광고는 유튜브 내에 표시되지 않고 구글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웹사이트 및 앱에 표시된다. 아웃스트림 광고는 음소거된 동영상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탭하여 소리를 켤 수 있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2초 이상 재생하면 광고주에게 비용이 청구된다. 인피드 광고와 마찬가지로 유튜브외부의 시청자에게 도달하여 콘텐츠를 홍보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데 가장 적합하다.
마스트헤드 광고 유튜브 홈 피드 상단에 표시되는 광고이다. 자동 재생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를 해당 동영상의 유튜브 시청 페이지로 이동시킨다. 이 광고는 구글 영업 담당자를 통해 구매해야 한다.
네이티브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는 유튜브 광고 유형은 아니지만 채널에서 중요하다. 광고주는 크리에이터와 직접 협력하여 동영상 내에서 마케팅할 수 있다. 네이티브 콘텐츠는 동영상 자체에 임베드되어 있기 때문에 건너뛸 가능성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