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테이지플러스, ‘b+PICK 최애 생일 투표’ 7월 본선 투표 오픈
최종 1위는 메인 배너로 생일 축하 광고 진행… 팬덤 영향력 시각화 6월에 이어 7월도 생일 이벤트로 팬덤 참여 경험 강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의 글로벌 팬 투 팬(Fan to Fan) 플랫폼 비스테이지플러스(b.stage+)가 오늘(2일)부터 7월 생일을 맞이한 스타 및 선수들을 위한 ‘b+PICK 생일 투표’ 본선 이벤트를 시작한다. 팬들이 직접 생일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로, 지난 6월 생일자 투표에 이어 또 한 번 치열한 팬덤 간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지난 5월 진행된 6월 생일자를 위한 투표에서는 원어스 서호가 1위를 기록했으며, 베리베리 용승, 트와이스 쯔위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장르와 국적을 넘나드는 팬덤의 자발적인 응원이 플랫폼 내 배너 노출이라는 실질적인 결과로 이어지며, 팬 중심 이벤트가 팬덤 내 실질적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음을 보여준다.
‘b+PICK 생일 투표’는 비스테이지플러스에서 매달 정례적으로 진행되는 팬 참여형 이벤트로, 생일을 맞이한 스타들을 대상으로 팬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하고, 최종 상위 1~3위에 오른 스타에게는 앱 내 스플래시 및 메인 배너를 통한 생일 축하 광고 노출 혜택이 제공된다. 팬은 하루 1회 무료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글로벌 팬 누구나 간편하게 참여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접근성과 확장성을 갖췄다.
이번 7월 생일 투표는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예선을 통해 상위 10인을 선발했으며, 본선 투표는 6월 2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본선 진출자는 ▲T1 도란 ▲Kep1er 휴닝바히에 ▲샤이니 태민 ▲빅스 혁 ▲ONEUS 이도 ▲SF9 다원 ▲Dplus KIA 쇼메이커 ▲SF9 인성 ▲오마이걸 효정 ▲T1 스매쉬로, 음악과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이 포진해 글로벌 팬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비스테이지플러스의 운영사 비마이프렌즈 서우석 공동대표는, “비스테이지플러스는 콘텐츠 관리, 커뮤니티, 이커머스, 실시간 소통까지 팬 경험 전반을 통합 설계한 플랫폼으로, 팬의 행동 데이터와 반응을 기반으로 이벤트와 기능을 지속 최적화하며, b+PICK과 같은 참여형 콘텐츠는 글로벌 팬덤의 활력을 기술적으로 구현한 대표 사례”라며, “앞으로도 팬과 IP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반 서비스를 정교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스테이지플러스는 비마이프렌즈가 운영하는 팬덤 경험 특화 플랫폼으로, 팬들이 직접 주체적으로 팬덤 경험을 설계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다양한 아티스트의 굿즈를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공간까지 제공하며 팬덤 맞춤형 서비스로서 기능하고 있다. 비스테이지플러스는 향후에도 팬 참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전략을 고도화하며, 팬 경험 중심의 플랫폼 전략을 통해 팬덤 비즈니스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