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실용세대 MZ 겨냥한 굿즈 마케팅 열풍
고물가 시대 가성비 소비 이어가는 MZ세대, 실용적인 굿즈 기획에 손길
최근 제품 하나를 사도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지속되는 고물가·불경기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가성비 있게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 이에 필요한 제품과 매력적인 굿즈가 풍성하게 구성된 기획세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한정 출시되는 굿즈의 경우 높은 희소성으로 소장욕구까지 자극해 소비자들의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다양한 업계에서 캐릭터와 컬래버한 굿즈부터 제품의 강점을 소구하는 이색 굿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더욱이 제품 특성은 물론 브랜드 철학에 실용성까지 더한 ‘기념품’들이 속속 등장하며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뷰티업계도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동시에 실용성까지 갖춘 굿즈를 선보이며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탄탄한 제품력은 기본, 실용성과 재치까지 더해 소비자에게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호평을 얻고 있는 기획세트를 모아봤다.
“퇴사하겠습니다 ‘잡티’” 잡티 퇴사 수건으로 강력한 ‘NEW잡티로즈쎄럼’ 미백 효과 강조한 ‘아이소이’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16주년을 맞아 대표 라인으로 꼽히는 ‘잡티’, ‘장수진’, ‘응급’라인 제품 구매 시 고급 호텔 수건을 제공한다. 돌잔치나 회갑, 마을 잔치 등 특별한 기념일에 제작했던 기념 수건을 굿즈로 제작한 것이다. 특히, 잡티 라인 구매 시 제공되는 수건에는 ‘경축 언젠가 하고 만다, 퇴사!’와 같은 재치 있는 문구가 수놓여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이소이의 시그니처 상품인 NEW 잡티로즈쎄럼의 미백효과를 ‘퇴사한 듯 화사한 피부’라는 유머러스한 문구로 표현한 것이다. 아이소이는 그 외에도 장수진, 응급라인 등 제품 라인별 특색을 살린 재치 있는 문구를 수건에 수놓아 제공하며 소비자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세럼&브러시 조합으로 SHINE&SLEEK” 헤어 세럼 효과를 더 빛내 줄 찰떡 콤비로 ‘브러시’ 증정하는 ‘미쟝센’
미쟝센은 ‘미쟝센 퍼펙트세럼’ 구매 시 더욱 부드러운 머릿결 유지를 도와줄 헤어브러시를 증정한다. 미쟝센 퍼펙트세럼은 11년 연속 국내 헤어 에센스 오프라인 매출액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아르간커넬오일, 호호바씨오일 등 엄선된 7가지 오일로 손상된 헤어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푸석하고 건조한 모발도 매끈하고 윤기있게 커버해주며, 약해진 모발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준다. 미쟝센 퍼펙트세럼 1&1 샤이닝 실버 기획(오리지널/스타일링) 제품 구매 시 ‘샤이닝 실버 디탱글 브러쉬’를 제공하며,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모발을 더욱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
“키링인데 틴트입니다” 키링으로 변신하는 틴뚜링 더해 틴트가 필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는 ‘롬앤’
롬앤은 올리브영 한정 기획으로 '더 쥬시 래스팅 틴트’ 구매 시 틴트를 가방에 매달 수 있는 열쇠고리 형태의 키링을 함께 제공한다. 더 쥬시 래스팅 틴트는 12시간 동안 마르지 않는 보습력으로 촉촉한 제형을 그대로 유지해주는 립 틴트다. 입술에 얼룩 없이 맑고 투명한 표현이 가능하고, 입술 외곽까지 도톰하게 차올라 글로시한 광택을 연출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틴뚜링 굿즈는 틴트를 틴뚜링에 연결하여 휴대폰이나 가방 끈에 걸 수 있어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키링 하나로 나만의 개성 표현이 가능해 액세서리로도 활용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