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것이 힘이다’를 주제로 첫 번째 이벤트 진행… 오는 9월 21일까지 참여 가능
독서 유형 측정할 수 있는 ‘독서 인바디 미션’ 참여 시 하루 한 번씩 선물 응모 기회 부여
매일 참여 가능한 ‘독서력 충전 퀴즈’ 및 독서 커뮤니티 사락 내 ‘필사 근력 챌린지’도 마련돼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꾸준한 독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읽는 습관 캠페인’을 시작한다. 첫 번째 이벤트인 ‘읽는 것이 힘이다’는 9월 1일부터 21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예스24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독서 습관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첫 번째 이벤트 ‘읽는 것이 힘이다’는 운동처럼 독서 근력과 체력을 기른다는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독서를 어렵게 느끼는 이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독서 인바디 미션’은 참가자의 독서 습관을 5가지 유형으로 분석해준다. 참여자는 ‘효율러형’, ‘몰입러형’ 등 자신에게 맞는 독서 유형을 확인하고, 이에 맞춘 추천 독서 활동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서울국제도서전 예스24 부스에서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는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독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참여자들을 위해 다양한 경품도 준비했다. 북커버와 카드 지갑 세트(퍼피북클럽), 책 모양 키캡(타이니 바이트), 북스테이 이용권(스테이폴리오), 북라이트(어슴프레) 등 독서 관련 아이템을 통해 Z세대 취향을 반영한 선물 구성을 선보였다.
또한 매일 오후 2시 4분에 진행되는 ‘하루 한 번, 독서력 충전 퀴즈’도 마련됐다. 퀴즈는 예스24 및 책과 관련된 문제로 구성되며, 선착순 240명의 정답자에게 YES상품권 500원이 제공된다.
예스24의 독서 커뮤니티 ‘사락’에서는 ‘필사 근력 챌린지’도 진행된다. 참여자는 자신의 챌린지 도서를 선정해 하루에 한 문장을 필사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글을 업로드하면 된다. 필사 1일, 5일, 9일차에는 각각 YES상품권 500원이 지급되며, 개인 SNS에 인증을 남긴 참여자 중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YES상품권 5000원이 제공된다.
예스24 강지연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꾸준한 독서를 어려워하는 회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이번 ‘읽는 것이 힘이다’ 이벤트를 시작으로, 독서력 향상을 위한 ‘읽는 습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예스24와 함께하는 ‘제1회 서울 리딩 파티’… 온라인 사전 이벤트 개최
- 8월 불볕 더위 날릴 ‘납량 특강’ 아티피오의 16번째 아트토크 "공포영화도 예술이 될 수 있나요?"
-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간 출간 기념 단독 프랑스 대사관 북토크 초대
- 예스24 자회사 YNK미디어, 청강문화산업대와 산학협동 협정 체결
- 책장 속 여름을 완성하는 여러 빛깔 ‘여름책’들 올여름은 ‘한국 문학의 시대’… 휴가철에 어울리는 소설 · 시 큐레이션
- 프리즈·키아프 시즌에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 전시... 아티피오, 서울옥션 ‘컬렉터 소장전’에 제1호 청약 작품 출품
- 예스24, 새학기 맞아 서점사 유일 eBook PC 뷰어 필기 기능 고도화
- 극장가 흥행가도 달리는 ‘귀멸의 칼날’… 원작 만화책 6배 판매 급증
- 예스24, 첫 컬러 이북 리더기 ‘크레마 팔레트’ 2025 굿디자인(GD)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