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미니 6집 'Rich Man' 발매를 기념하는 특별한 팝업 공간 MY VAULT 오픈… 서울을 시작으로 9월 중 도쿄, 방콕 순회 예정
팬덤 ‘MY’를 위해 에스파 멤버들이 직접 준비한 인터랙티브 미션, 포토존 등 체험 가능
팝업에 앞서 ‘Spotify Digital VAULT’ 웹페이지 겸 체험 공간 운영… 특별 티저 콘텐츠, 멤버별 독점 메시지 등 제공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에스파(aespa)와 함께 미니 6집 'Rich Man' 발매를 기념하는 팝업 공간 ‘MY VAULT(마이 볼트)’를 선보인다.
MY VAULT는 서울 한남동 카시나(Kasina Hannam)에서 9월 5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이어서 6일부터 12일까지는 매일 오후 12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이후 글로벌 팬들을 위해 일본 도쿄와 태국 방콕에서 각각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그리고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MY VAULT 팝업 공간은 팬들이 에스파의 새로운 음악과 메시지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마련될 예정이다. 팬들은 멤버 카리나(KARINA), 윈터(WINTER), 지젤(GISELLE), 닝닝(NINGNING)이 직접 준비한 인터랙티브 미션부터 포토존 등의 콘텐츠를 즐기며 ‘Rich Man’에 대해 보다 깊게 알아갈 수 있으며, 팝업 현장에서만 제공되는 한정판 굿즈도 받아 갈 수 있다.
또한 스포티파이는 이번 팝업에 앞서 ‘Spotify Digital VAULT’ 웹페이지 겸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팬들은 해당 공간에서 에스파 멤버들의 독점 메시지와 특별 티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자신만의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 커버를 제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 내 ‘디스 이즈 에스파(This Is aespa)’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에스파는 “이번 앨범은 에스파만의 독보적인 에너지와 파워로 ‘Rich Man’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으며, 팬분들도 이 메시지에 함께 공감해 주시길 바란다”며, “스포티파이와 함께하는 MY VAULT를 통해 이번 앨범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게 되어 뜻깊고, 팬분들이 MY VAULT와 함께 이번 컴백을 특별하게 기념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스파는 미래지향적 콘셉트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며 전 세계 마이(MY; 에스파 팬덤명)와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K팝 내 독보적인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스포티파이에서 에스파의 연간 스트리밍 수치는 2023년부터 2024년 사이 두 배 가까이 증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 윈터의 일상 채운 ‘윈터픽’은? 토레타!, 비하인드 ‘윈터뷰’ 공개
-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에스파 ‘카리나’ 모델 발탁
- KB국민은행, 에스파와 광고 모델 재계약... 2021년부터 5년째 동행
- 파스쿠찌, 브랜드 첫 광고 모델로 에스파 ‘카리나’ 발탁
- 스포티파이, 광고 기반 무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프리’ 경험 강화
- 스포티파이, 신규 RADAR KOREA 아티스트로 보이넥스트도어 선정
- 스포티파이, 원하지 않는 곡을 취향 분석에서 제외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 강화
- 스포티파이, ‘무손실 음원 스트리밍’ 국내 도입…프리미엄 청취 경험 진화
- 스포티파이, 음악 팬들을 위한 ‘스포티파이 하우스 서울(Spotify House Seoul)’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