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4천만 원 규모, 9월 7일부터 28일까지 16개 팀 출전
신규 맵 ‘론도’ 첫 적용, 대전 e스포츠경기장에서 오프라인 파이널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프로 리그 ‘마운틴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5 시즌 2’를 오는 9월 7일부터 9월 28일까지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PMPS 2025 시즌 2는 총상금 4,0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며, 우승팀에게는 2,500만 원, 준우승팀에는 1,000만 원, 3위 팀에는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시즌에는 파트너 팀 5개, 시즌 1 성적을 바탕으로 진출한 4개 팀, 아마추어 대회인 ‘PUBG MOBILE OPEN CHALLENGE(PMOC) 2025 시즌 2’를 통해 선발된 7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경기는 온라인 서킷 스테이지 5일과 오프라인 파이널 2일 일정으로 나뉘어 열린다. 서킷 스테이지는 9월 7일, 13일, 14일, 20일, 21일 오후 3시에 진행되며, 각 경기일마다 6매치씩 진행된다. 맵 구성은 론도, 에란겔 3회, 미라마 2회 순이다. 이번 시즌부터는 기존 사녹 맵 대신 신규 맵인 ‘론도’가 포함된다.
서킷 스테이지 포인트는 매 경기일마다 초기화되며, 일별 상위 3개 팀에게는 파이널에 적용되는 베네핏 포인트가 부여된다. 파이널은 9월 27일과 28일, 대전 e스포츠경기장에서 유관중으로 진행되며, 총 12매치와 서킷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베네핏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PMPS 2025는 글로벌 대회와도 연계된다. 시즌 2 우승팀은 연말 열리는 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PMGC) 출전 기회를 얻게 되며, 시즌별 파이널 포인트는 국내 리그인 KEL 2025의 성적과 동일 배율로 합산돼 PMGC 포인트로 전환된다. 연간 누적 포인트 1위 팀은 PMGC 본선에 직행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펩시콜라의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크래프톤은 경기장 브랜딩과 가상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한국펩시콜라는 현장 관객과 온라인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다.
‘마운틴듀 PMPS 2025 시즌 2’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치지직, 틱톡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esports.pubgmobi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PMPS 2025 시즌 2 참가팀 명단이다.
디플러스 기아(Dplus KIA, DK), 디알엑스(DRX), 에프엔 세종(FN SEJONG, FN), 대전 게임 PT(DAEJEON GAME PT, DGP), 농심 레드포스(NS REDFORCE, NS), 전남 e스포츠(Jeonnam Esports, JNE), 제천 팔랑스(Jecheon PhalanX, JPX), 지엔엘 e스포츠(GNL Esports, GNL), 리스타트 CG(Restart CG, RCG), 이글아울스(Eagle Owls, EOS), 레토 e스포츠(RETO ESPORTS, RE), 리 마인드(Re Mind, RM), GG(GG), 양주 웨일즈(Yangju Whales, YJS), 미르 게이밍(Mir Gaming, MIR), 샤오 어스(Xiao Us, XIUS).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기 일본 애니메이션 ‘괴수 8호’와 컬래버레이션
-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G-DRAGON(지드래곤) 공동 컬레버레이션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내 프로 대회 ‘2025 PWS: 페이즈 2’ 개최
- 크래프톤, 게임스컴에서 ‘블라인드스팟’과 ‘인조이’ 신규 비전 제시
- 크래프톤, 고등학생 대상 재능기부 프로그램 ‘BETTER GROUND High School’ 성료
- 배틀그라운드, G-DRAGON(지드래곤) 컬래버레이션 테마로 재단장
- 크래프톤, ‘딩컴’ 닌텐도 스위치 출시 확정 및 사전 판매 시작
- 크래프톤, 펍지 성수에서 ‘테이스티성수 WWCD 치맥파티’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