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파워에이드(Powerade)가 2024년 파리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체조 선수 시몬 바일스(Simone Biles)를 기용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선보인다. 우리가 인생에서 경험하는 도전과 승리에서 영감을 받은 이 캠페인은 프로 운동선수로서 부담과 기대에 직면하는 시몬과 함께 감동적인 여정을 안내한다.
시몬 바일스(Simone Biles)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4관왕에 오르며, 2021년 도쿄 올림픽에서 전 종목을 석권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단체전 도마 경기에서 큰 실수를 하고 단체전 및 다른 종목들도 모두 기권했다. 정신 건강을 위해 2021년 도쿄 올림픽에서 기권한 바일스의 이야기는 2022년에 채택된 파워에이드의 "일시 정지가 힘(Pause is Power)" 플랫폼의 영감이 되기도 했다.
"도마(The Vault)"라고 광고는 미디어 소음이 불협화음처럼 바일스를 에워싸면서 시작된다. 그녀는 그것을 무시하고 볼트 루틴을 시작하며, 공중으로 자신의 몸을 슬로모션으로 날린다. 그녀의 목소리는 해설을 압도하며 착륙 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개인적인 순간의 장면에 대해 '일시 중지'하기로 한 그녀의 결정을 반영한다.
이 캠페인은 오길비가 주도하고 에센스미디어컴, 데이비드 마이애미, VML, AlterEko 및 Form&Fun이 지원하는 WPP Open X에서 제작했다.2023년 에미상을 수상한 Somesuch의 킴 게릭(Kim Gehrig)이 감독했다.
코카콜라의 수분 공급, 스포츠, 커피 및 차 부문 글로벌 사장인 마트로나 필리포우(Matrona Filippou)는 바일스의 행동이 점수판이 전체 내용을 말해주지 못하는 스포츠 관중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켰다고 말했다. "이 팬들은 모든 것을 정복하지는 못했지만, 그들이 더 강한 상태로 돌아오기 위해 한 걸음 물러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운동선수들에 의해 감동을 받는다.
그는 "브랜드를 살펴보면서 소비자가 누구인지, 부족이 누구인지, 그들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깊이 파고들고 싶었다. 그리고 핵심 통찰력 중 하나는 승리가 중요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필리포우는 국제체조에 다시 출전하는 바일스를 "매우 투명하고 개방적이며 취약하고 인간적"이라며 "우리는 수많은 선수들이 경험하는 회복력, 자기성찰, 용기에 대한 믿을 수 없는 이야기를 강조하고 싶었고, 시몬 바일스와의 파트너십은 이것이 어떤 모습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완벽한 예이다."라고 말했다
오길비의 WPP Open X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책임자인 기예르모 베가(Guillermo Vega)는 "우리는 그것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핵심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시몬 바일스의 목소리와 강력한 관점을 포착하기 위해 사려 깊은 접근 방식을 취했다. 이 작업은 의도적인 일시 정지와 재집중의 순간이 우리에게 어떻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지를 일깨워주는 역할을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파워에이드는 팀 파워에이드의 국제 스포츠 선수팀을 포함한 콘텐츠, 올림픽 빌리지 활성화 및 한정판 제품 파워에이드 골드를 포함한 많은 올림픽 활동을 할 계획이다.
- 푸마, 스포츠 퍼포먼스 포지셔닝 강화를 위한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 론칭
- 코카콜라, 파리 올림픽과 패럴림픽에 앞서 일상의 위대함을 기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론칭
- 드로가5 런던, 여성 건강에 대한 믿을 수 없는 진실을 강조하는 캠페인 #NotAprilFools 론칭
- 코카콜라 x 마블, 짜릿한 몰입형 소비자 경험을 위해 뭉치다
- 도브는 광고에서 실제 여성을 표현하기 위해 AI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 버거킹, 최고 감성에 도전하다
- 이지토이즈 x 오피서 & 젠틀맨, 오르가즘 격차 해소를 위한 리얼리티 쇼 론칭
- VML 태국 x KFC 태국, 태국 유산을 기념하는 송크란 버켓 2024 론칭
-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올림픽 스타 오상욱·황선우·신유빈 모델 발탁
- 2024 파리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 ‘파워에이드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 출시
-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의 ‘예리한 파워’ 담은 올림픽 캠페인 광고 공개
- 2024 파리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 복숭아 향 ‘파워에이드 스칼렛 스톰’ 출시
-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국가대표 황선우·신유빈 파리올림픽 선전기원 파워풀한 순간 담은 광고 공개
- 삼성전자, 프랑스 파리에서 ‘Open always wins’ 올림픽 옥외 광고 진행
- 현대자동차, 부모들에게 스포츠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게 괜찮다고 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