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환자 매년 증가… 혈당조절 및 합병증 예방 효과 확인된 비타민B 섭취 중요
액티넘EX골드, 비타민B12 국내 최대치 1,500㎍함유
당의정 코팅 시 혈당 및 혈중 인슐린 농도에 영향 없는 에리스리톨(erythritol) 사용
아시아를 대표하는 헬스케어 기업 지피테라퓨틱스코리아(대표 이현주)가 당뇨 환자들에게 비타민B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했다.
최근 고혈당 쇼크의 위험성이 대두되면서 혈당 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당뇨병은 관상동맥 질환, 심근경색, 심부전 등 심혈관계 합병증을 유발하는 심각한 질환으로 매년 환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당뇨병으로 진료받은 환자는 총 382만8,682명으로 지난 2019년과 비교해 18.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젊은 당뇨 환자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지난 4년간(2019-2022년) 20·30대 당뇨병 환자는 연평균 30만7,965명이었으며, 특히 30대 남성의 37%가 당뇨 전단계인 것으로 드러났다.
당뇨환자의 경우 치료 중 비타민B제의 섭취를 권장받는다. 당뇨 치료제로 흔히 사용되는 메트포르민은 비타민B12의 흡수를 저해해 장기 복용 시 비타민B12의 결핍을 유발한다. 당뇨병 자체로도 신경계 질환이 나타나는데, 비타민B12 결핍까지 더해질 경우 말초신경장애 등 신경 손상의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는 것이다.
대표적인 고함량 비타민B 영양제인 ‘액티넘EX골드’는 비타민B12와 B1, B6까지 고함량 활성형으로 함유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B12를 유일하게 국내 최대치인 1,500㎍ 함유하고 있어 당뇨환자의 비타민B12 결핍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 또한 당의정 코팅 시에도 당뇨병 환자의 혈당과 혈중 인슐린 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에리스리톨(erythritol)을 사용했다.
지피테라퓨틱스 관계자는 “당뇨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에 따른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며 “이 외에도 꾸준한 운동 및 식이 조절과 함께 고함량 비타민B, ‘액티넘EX골드’ 복용으로 피로와 통증 관리에 도움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