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인 닐슨아이큐(NielsenIQ, 이하 NIQ)가 새로운 전략적 분석 및 인사이트(Strategic Analytics & Insights) 조직을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조직은 고급 분석 컨설팅, 소비자 및 마케팅 인사이트, BASES를 통합하고 NIQ의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활용함으로써 고객이 의사 결정을 간소화하고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종합적인 시장 조사와 소비자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에게 비교 불가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NIQ의 노력을 강화하며, 고객에게 풀 뷰(Full View™)를 제공하기 위한 NIQ의 헌신을 강조한다.
전략적 분석 및 인사이트 조직은 다음의 네 가지 주요 업무 영역을 중심으로 강력하고 실행 가능한 성장 로드맵을 개발할 예정이다.
- 소비자 행동 및 인사이트: 인간의 인사이트를 강력한 성장 전략으로 전환
- BASES 기반의 혁신: 아이디어, 제품,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혁신 창출
- 브랜드 및 미디어: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정밀하게 브랜드를 관리
- 분석 및 활성화: 전략을 혁신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려 실행 우수성을 달성
전략적 분석 및 인사이트 조직을 이끌고 있는 라몬 멜가레호(Ramon Melgarejo)는 고객 중심 접근 방식, 전략적 비전, 분석 및 인사이트 분야에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이끈 입증된 경력을 가진 NIQ와 업계의 전문가이다. 라몬은 경력 전반에 걸쳐 소비자 인사이트의 혁신을 주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고,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의 시장에서 데이터의 필수적인 역할을 인식했다. 소비자의 사고방식과 행동에 대한 그의 심층적 이해는 예측 행동 과학에 대한 접근 방식의 근간을 이루고 있으며, 그는 이 새로운 조직의 성공을 이끌어 낼 적임자이다.
NIQ의 전략 분석 및 인사이트 담당 사장인 멜가레호(Melgarejo)는 “고객에게 풀 뷰(Full View™)를 제공한다는 우리의 의지를 반영하는 새로운 전략적 분석 및 인사이트 그룹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NIQ의 미션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과 그 이유를 밝혀내는 것이며, 수익 성장 관리, 브랜드 전략, 소비자 인사이트, 정밀한 활성화 및 혁신 분야의 강점을 결합하여 이러한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 이 역량을 한데 모아 우리는 기업들이 더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복잡성을 해결하며, 자신 있게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변화는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흥미롭고 역동적인 미래를 향한 여정에서 중추적 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AB 인베브(AB InBev)의 인사이트 글로벌 디렉터인 제레미 벤하모우(Jeremy Benhammou)는 전략적 분석 및 인사이트 그룹 출범에 대해 언급하며 “NIQ는 신제품 패키징 테스트를 위한 최고의 파트너이며, 보다 선명한 인사이트와 일관된 결과, 잘 짜인 KPI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들의 성과는 우리가 함께 일했던 다른 어떤 파트너보다 뛰어나다. 우리 분석팀은 NIQ의 패키지 테스트 결과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독립적으로 검증하여 업계의 표준이 되었다”고 말했다.
NIQ 전략적 분석 및 인사이트는 단순한 협력을 넘어 아이디어 구상부터 구현까지 고객이 보유한 팀의 확장판 역할을 한다. 독점적이고 방대한 데이터 세트, 세계적 수준의 방법론, 국내 및 전 세계의 주제별 전문가에 대한 NIQ만의 뛰어난 접근성을 통해 고객이 복잡한 경쟁 환경을 자신 있게 헤쳐 나가도록 지원한다. 전략적 분석 및 인사이트 전반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고객은 자사만의 고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받아볼 수 있다. NIQ의 전체론적 접근 방식은 고객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혁신하고 효율적으로 실행하며, 더 의미 있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스피리츠 주류 시장 매출의 78%, 온프레미스에서 발생… 닐슨아이큐, 데이터 기반 성장전략 제시
- 닐슨아이큐(NIQ), ‘한국 온라인 뷰티·퍼스널케어 시장 보고서’ 발간
- 닐슨아이큐(NIQ), ‘온프레미스 주류·음료 측정(OPM) 솔루션’ 국내 정식 출시
- 닐슨아이큐, 월드데이터랩 및 스페이트와 함께 글로벌 뷰티 구매자의 세대별 여정을 안내하는 ‘뷰티 퓨처스’ 보고서 발간
- 닐슨아이큐(NIQ), "경기 침체 체감 소폭 완화…한국 소비자, 실속과 가치 중심 소비"
- NIQ, 가스트로그래프 AI 인수를 위한 최종 계약 체결...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및 역량을 통해 CPG 혁신을 더욱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