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기의 유튜브 채널 '홍기종기'가 미국의 현지화 전문 기업 컬처플리퍼와 손잡았다.
'홍기종기'는 미국의 현지화 전문 기업 컬처플리퍼와 제휴를 맺고, 기존의 한국어 자막 서비스에 더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자막을 새롭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구독자의 유입을 확대하고, 영상에 대한 이해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지난 2022년 개설된 유튜브 채널 '홍기종기'는 '홍프로', '전남시', '홍기네 PC방', '월간 에프티', '우당탕탕FT', '이홍기의 퍼펙트 스코어', '홍기프트', 'ㅎㅎ투어', '네일봐 홍기야', '302Hz' 등 다채로운 코너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대 아래 이홍기의 일상부터 커버곡 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다.
특히 이홍기의 명품 보컬을 느낄 수 있는 커버곡 시리즈 '월간 에프티'와 라이브 클립 영상이 담긴 '302Hz' 코너는 구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채널의 전체 누적 조회수는 1억 6천만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홍기종기' 채널은 언어의 다양화를 통해 더욱 글로벌한 채널로 거듭날 예정이다. 대사뿐만 아니라 노래 가사까지 현지화하여, 전 세계 팬들이 더욱 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최영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이홍기, ‘4월은 너의 거짓말’ 막공 성료... “우리의 시간들 영원히 간직해주길”
- FT아일랜드, 아이튠즈 전세계 10개 지역 KPOP앨범 톱5... 8개 지역 POP앨범 톱5
- FT아일랜드, 신곡 ‘Serious’ MV 티저 최초 공개
- FT아일랜드 이홍기, 7일 강원FC 홈경기 승리 기원 생애 첫 시축
- FT아일랜드, 오늘(5일) 디지털 싱글 ‘행복 이론 (Theory of Happiness)’ 공개
- FT아일랜드, 1년 만 국내 단독 콘서트…'MAD HAPPY'로 뜨거운 무대 예고
- FT아일랜드, 9월부터 아시아 투어 'MAD HAPPY' 개최
- 이홍기, 싸이 숨은 명곡 ‘비오니까’ 재해석 발매
- 이홍기, 뮤지컬 ‘슈가’ 주연 캐스팅… 여장 재즈 뮤지션 ‘조’ 역 맡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