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인기가요 유니콘 인 도쿄돔’ 방송 이후, 스포티파이가 퍼포먼스 영상·레드카펫 클립·라이브 오디오까지 담은 독점 콘텐츠 전격 공개
이번 SBS와의 협업, 스포티파이가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이어온 행보의 연장선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SBS와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 ‘2025 SBS 인기가요 유니콘 인 도쿄돔’의 현장감을 전 세계 팬들에게 선보인다.

지난 4월 12~13일, 도쿄돔에서 열린 본 공연은 ‘Colors of Spectrum’을 테마로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다채로운 무대를 펼쳤다. 태양(TAEYANG), KAI, 마크(MARK), NCT DREAM, =LOVE, ATEEZ(에이티즈), aespa, imase, NMIXX, ZEROBASEONE, TWS(투어스), 아일릿(ILLIT) 등 인기 K팝 및 일본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풍성한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공연은 SBS 인기가요를 통해 국내에서도 방영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스포티파이는 팬들이 이번 공연의 열기와 감동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공연 셋리스트를 기반으로 구성한 특별 플레이리스트 ’SBS 인기가요 유니콘 인 도쿄돔’ 라이브 셋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각 아티스트의 대표곡, 레드카펫 클립, 팬들과의 생생한 인터랙션이 담긴 라이브 오디오 등 공연장의 감동을 재현하는 독보적인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NCT DREAM, ATEEZ(에이티즈), 아일릿(ILLIT)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스페셜 퍼포먼스 영상이 K-Pop ON! 스포티파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단독 공개되며, 팬들이 공연장 밖에서도 아티스트와의 교감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스포티파이가 마련한 스페셜 무대에서는 지난해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팝 트랙 중 하나인 로제(ROSÉ)와 브루노 마스(Bruno Mars)의 “APT.”를 NMIXX가 커버해 관객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냈다. 해당 퍼포먼스는 SBS 인기가요를 통해 방영됐으며, 현재 스포티파이 K-Pop ON!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다시 감상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코리아 박정주 뮤직팀 총괄은 “한일 양국 아티스트들의 재능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조명하고자 하는 스포티파이의 비전에 공감해주신 SBS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팬들이 자신이 사랑하는 아티스트와 음악을 더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더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매드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