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기업 에이블리(대표 강석훈)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4910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에 상품이 배송 출발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로, 에이블리가 여성 패션 플랫폼에서 축적한 물류 역량을 남성 패션 영역까지 확장한 결과다. 입점 마켓(쇼핑몰·브랜드)별 마감 시간 내 주문 시, 당일 출고가 이뤄지는 형태로 운영된다.

이번 서비스는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디지털 등 전 카테고리에 적용되며, 상품 섬네일 및 상세 페이지의 ‘배송정보’ 영역에 ‘오늘출발’ 배지를 통해 쉽게 구분할 수 있다. 본격적인 FW 시즌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4910은 서비스 도입과 함께 다양한 기획전도 전개한다. 11일부터 17일까지는 인기 맨즈웨어를 중심으로 ‘쇼핑몰 슈퍼위크’를 운영하며, 최대 3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오늘출발 특가’ 코너를 통해 빠른 배송이 적용된 상품만을 모아볼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같은 기간 ‘스포츠 페스타’에서는 러닝, 축구, 피트니스 등 스포츠웨어를 중심으로 한 오늘출발 상품을 선보인다.

4910 관계자는 “AI 기반 취향 추천 기능을 통해 남성 쇼핑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빠른 배송 도입으로 고객 충성도 제고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탐색부터 결제, 배송까지 고도화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910은 지난해 3월 공식 론칭한 남성 패션 플랫폼으로, 이름에는 ‘합리적인 가격에 사고 싶은(4910)’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신규 설치 100만 건 이상 앱 중 사용자 수(MAU) 증가율 1위를 기록하며 ‘남성 패션 앱 2위’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매드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