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핫 100' 1위 OST '골든'의 주인공… 전 세계 팬들을 위한 특별 혜택
무료 멤버십 가입으로 K-POP 팬덤 문화 몰입 경험 제공… 오는 2일 멤버십 키트 글로벌 출시
오는 연말 서울 팝업스토어 개최 예정… 다양한 공식 굿즈 선보일 예정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가 전 세계 팬들을 위한 공식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하며 첫 번째 멤버십 키트를 공개했다. 지난달 23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비스테이지’ 기반으로 공식 팬 커뮤니(kpopdemonhunters.fan)를 오픈한 이후 글로벌 팬덤의 호응에 힘입어 본격적인 멤버십 혜택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공식 팬 커뮤니티에서는 작품 속 걸그룹 ‘헌트릭스(HUNTR/X)’와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Saja Boys)’의 멤버십을 각각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자는 그룹별 전용 커뮤니티에 참여해 팬들과 보다 긴밀히 소통할 수 있다.
멤버십 가입자만 구매 가능한 공식 멤버십 키트는 그룹별 포토카드 세트, 와이드 포스터, 스티커, 뱃지, 포토카드 홀더 등이 포함되며, 오는 10월 2일부터 팬 커뮤니티 내 ‘샵(Shop)’을 통해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지난 6월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 역대 흥행 1위와 스트리밍 3억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켰다. 특히 극 중 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OST ‘골든(Golden)’은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 여성 보컬 K-POP 곡으로는 최초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다. SNS에서는 ‘골든 챌린지’와 커버 콘텐츠 등 2차 창작물이 확산되며 작품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넷플릭스는 올 연말 서울에서 공식 팝업스토어를 개최할 계획이다.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사전 예약 혜택이 제공되며, 이어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팝업스토어 투어도 예정돼 있다. 구체적인 일정과 굿즈 라인업은 팬 커뮤니티를 통해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이 기대 이상”이라며 “공식 팬 커뮤니티를 통해 글로벌 팬덤 간 교류와 연결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스테이지 측은 “팬들이 모이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팬덤을 확장하고, 팝업스토어와 굿즈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공식 팬 커뮤니티는 앞으로도 멤버십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K-POP과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글로벌 팬덤 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