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기획·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 참여한 첫 브랜드 협업 사례
교통카드 기능 탑재한 아크릴 홀더 굿즈… 실용성·디자인·팬덤 감성 모두 갖춰
비스테이지플러스 단독 론칭, 오늘(17일) 자정까지만 특별 혜택가 제공
글로벌 팬 투 팬(Fan to Fan) 플랫폼 비스테이지플러스(b.stage+, bstageplus.com)가 NFC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 링크플러스온의 결제 굿즈 브랜드 ‘태그그립(Taggrip)’과 협업해 교통카드 기능이 내장된 포토카드·증명사진 홀더 3종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비스테이지플러스가 단순한 상품 유통을 넘어 기획, 생산, 유통 전 과정에 참여한 첫 브랜드 커머스 사례로, 팬덤 특화 플랫폼으로서의 상품 개발 역량을 입증하는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출시 제품은 ▲포토카드 홀더 키링 ▲증명사진 홀더 키링 ▲증명사진 홀더 맥세이프 톡 등 총 3종이며, 전 제품에 NFC 기반 교통카드 ‘이동의즐거움(EZL)’ 기능이 기본 탑재된다. 해당 제품은 오는 12월부터 교보문고, 영풍문고, 아트박스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은 팬덤 굿즈 기획에 강점을 가진 비스테이지플러스와 NFC 결제 기술 특허 및 제조 역량을 보유한 태그그립의 기술력이 결합한 결과다. 비스테이지플러스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투자 및 발주에 직접 참여하며 브랜드 주도권을 강화했고, 실용성과 디자인, 팬심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제품을 완성했다.
가장 큰 특징은 교통카드 기능이다. 해당 제품은 대중교통뿐 아니라 전국 6만5천여 개의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에서 잔액 조회, 충전, 결제까지 가능해 국내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높은 실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어 아이돌, 반려동물, 가족 사진 등 다양한 콜렉션 활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5중 접합 고급 아크릴 소재로 제작돼 내구성이 뛰어나며, 키링 또는 맥세이프 톡 일체형 형태로도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프레임 디자인 또한 팬들의 창의성을 자극한다. 비스테이지플러스는 오늘(17일) 자정까지 단독 론칭 기념 첫 구매자에게 특별 혜택가를 제공한다.
론칭과 함께 팬 참여형 디지털 이벤트 ‘꾸꾸태꾸(꾸미자 꾸미자 태그그립 꾸미자)’도 진행된다. 팬들은 플랫폼 내 꾸미기 툴을 이용해 온라인에서 키링 이미지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하고, SNS에 공유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비스테이지플러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팬덤을 넘어 브랜드, 고객사, 일반 소비자까지 아우르는 팬덤 라이프스타일 MD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자체 브랜드 라인업 구축을 통해 독자적인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방침이다.
비스테이지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태그그립과의 협업은 비스테이지플러스가 단순 유통을 넘어 상품 기획 전반을 주도하는 팬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팬들의 일상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는 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팬덤 커머스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스테이지플러스는 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를 아우르는 팬 경험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팬덤 중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다. 최근에는 아티스트 브랜드와 팬덤을 연결하는 ‘플러스딜(+deal)’ 프로모션을 통해 일우(ILWOO), 박순덕구(PSDG) 등과 협업하며 새로운 팬덤 커머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