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연말결산 캠페인 ‘랩드(Wrapped)’ 기념 국내 첫 오프라인 이벤트 성공적으로 마무리
다이나믹 듀오, 폴 블랑코, 지올팍, 황소윤 등 다양한 아티스트 및 DJ 공연으로 뜨거운 연말 파티 분위기 조성
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지난 8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Y173’에서 연말결산 캠페인 ‘랩드(Wrapped)’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개최했다.
스포티파이는 매년 음원 스트리밍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해의 음악 트렌드를 소개하는 랩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랩드 연말결산은 전 세계적인 스트리밍 기록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 패턴을 기반으로 한 리스너 개인의 맞춤형 데이터와 창작자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아티스트 랩드(Artist Wrapped)’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올해 스포티파이는 예년처럼 글로벌 및 국내 연말결산 톱리스트 발표에 이어, 국내 진출 이후 세 번째 랩드 캠페인을 맞아 처음으로 리스너들이 직접 오프라인에서 랩드 연말결산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2023 스포티파이 랩드 이벤트는 스포티파이의 대표적인 코리아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는 체험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존으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다이나믹 듀오(Dynamicduo), 폴 블랑코(Paul Blanco), 지올팍(Zior Park), 황소윤(So!YoON!), 슬롬(Slom), 쿠식(Kusic)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및 DJ들이 열기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번 랩드 이벤트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인 다이나믹 듀오는 “스포티파이 랩드 연말결산 이벤트에 오신,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시는 분들 앞에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 앞에서 공연하는 거는 언제나 두근거리는 일이다,”라고 전했다.
스포티파이 관계자는 “스포티파이가 랩드 연말결산 캠페인을 기념하는 국내 첫 오프라인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2023년 한 해를 음악으로써 돌아보며 모두가 함께 랩드를 즐길 수 있었다. 다시 한번 국내 리스너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스포티파이만의 경험과 매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스포티파이, 2023년 연말결산 국내 톱리스트 공개
- 스포티파이, 연말결산 캠페인 ‘랩드(Wrapped)’ 론칭
- 스포티파이, 실시간 그룹 음악 감상 기능 ‘잼(Jam)’ 론칭
- 스포티파이, 글로벌 팝스타 정국 신규 앨범 GOLDEN 발매 기념 글로벌 캠페인 론칭
- 지올팍(Zior Park), 스포티파이 ‘RADAR KOREA’ 아티스트로 선정
- 스포티파이, K팝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 'K-Pop ON!(온)' 론칭 10주년 기념 캠페인 론칭
- 셔누 X 형원, ‘스포티파이 K팝 싱글즈’로 2PM “니가 밉다” 커버 음원 공개
- 스포티파이, 청취 습관과 기분에 따라 노래 추천하는 ‘데이리스트(Daylist)’ 기능 국내 출시
- 스포티파이,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한 음악을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는 신규 기능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