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해 1시간 소등하는 어스아워 캠페인에 17개 광역문화재단과 동참
교육진흥원, 2년 연속 캠페인 참여로 기후 위기 인식 강화 및 환경보호 실천
ESG 경영 8대 핵심과제 선정 등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조성 노력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은 기후 위기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비영리 자연보호기관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어스아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에 60분간 ‘소등’이라는 상징적인 행동을 통해 기후 위기와 자연 파괴의 심각성을 알리는 글로벌 환경 캠페인이다.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처음 시작된 이래로, 현재 전 세계 190여 개국의 시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교육진흥원은 지난해에 이어 오는 23일(토) 저녁에도 전 임직원이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예술교육 협력 파트너인 17개의 광역문화재단의 동시 참여를 독려하여 환경보호 운동의 중요성에 대한 문화예술교육계의 전국적 확산을 도모한다.

교육진흥원은 지난해 ESG 경영 8대 핵심과제를 선정하고, ESG 경영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 생태계를 위한 ESG 경영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특히 환경(E) 분야의 핵심 과제 중 하나인 ‘기후위기 인식 강화 및 대응 실천 독려’를 위해 내·외부 관계자 대상의 인식 개선 프로젝트부터 전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까지 광범위한 친환경 실천 과제를 매년 이행해 나갈 예정이다.

교육진흥원 박은실 원장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의 필요성에 대한 대내외적 인식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ESG 경영은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필수적인 과제인 만큼, 향후 기후위기 극복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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