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테이지,미국·일본 IP에 이어 인도 아티스트 고객사 영입···팬덤 비즈니스 확장성 입증 박차
재클린 페르난데스,비스테이지로 공식 웹사이트 오픈하고 신규앨범 글로벌 프로모션 진행 예정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가 8,600만 팔로워를 보유한 글로벌 스타 ‘재클린 페르난데스(Jacqueline Fernandez)’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글로벌 e스포츠 구단, 싱어송라이터, 댄스 컴페티션, 일본 아이돌 그룹 등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비스테이지는 세계 1위 인구 대국 인도 아티스트를 신규 고객사로 영입하며 팬덤 비즈니스의 글로벌 확장성을 입증했다.
재클린 페르난데스는 전 세계에서 5,200만 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벌어들인 액션 영화 ‘킥’의 여주인공 역을 맡아 일약 스타로 떠오른 발리우드 여배우다. ‘하우스풀 시리즈’, ‘디슘’, 킬러 와이프’ 등 인기 영화에 다수 출연했으며, 현재 액션 전설 ‘장클로드 반담’과 함께 ‘킬 엠 올 2’를 작업 중이다. 최근 미국 음악 매니지먼트인 ‘미스트 뮤직(Myst Music)’을 통해 신보 ‘Stormrider’를 출시한 재클린 페르난데스는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팬덤 소통을 강화하고, 신규 앨범 글로벌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등 8,60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재클린 페르난데스는 기존에 운영하던 소셜 미디어를 비스테이지로 구축한 공식 웹사이트의 메인 홈에 연결해 글로벌 팬덤이 비스테이지 한 곳에서 편리하게 아티스트 소식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현재 비스테이지를 통해 뮤직비디오, 신곡 공연 일정 등 공지 소식과 공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스타 스토리 등 비스테이지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활용해 글로벌 팬덤과 긴밀히 소통할 계획이다. 비스테이지 오픈에 앞서 12일에는 비스테이지를 카운트다운 페이지로 활용해 전 세계 팬덤에게 새 앨범과 비스테이지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비스테이지가 글로벌 슈퍼 IP 재클린 페르난데스의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하게 돼 영광이다”며 “비스테이지는 K-POP, e스포츠, 배우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와 함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전개하며 글로벌 팬덤을 매니지먼트할 수 있는 독보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재클린 페르난데스가 글로벌 팬덤 소통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스테이지는 지난 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20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2주 만에 300만 명을 넘기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베트남,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230개국에서 비스테이지에 방문하고 있으며, 한국, 미국, 일본 등 국내외에서 180개가 넘는 고객사가 비스테이지를 통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 비스테이지, ‘스티커 샵’기능 출시“밀도 높은 팬소통-추가 수익화 지원”
- 비스테이지, 헨리 팬덤 비즈니스 지원... “공식 홈페이지 구축부터 팬덤 소통 강화까지 적극 지원할 것”
- 키스오브라이프, 비스테이지에서 115개국 팬덤·조회수300%급증... 글로벌 대세 입증하며 멤버십 모집
- 비스테이지, 200만 MAU 돌파..."다양한 소통 기능으로 글로벌 팬덤 취향 저격"
- 비스테이지,나인우 국내 첫 팬미팅‘어거스트 인우 러브’성료
- 비스테이지,일본 대세 배우‘나카가와 타이시’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지원 “日배우도1:1채팅으로 팬덤 소통 강화”
- 비스테이지, 日 걸그룹 ‘NMB48’ 비스테이지 팝 서비스 오픈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글로벌 팬덤 소통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