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는 그래미상 수상에 빛나는 R&B 싱어송라이터 '니요(Ne-Yo)'가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비스테이지는 니요를 비롯해 미국과 일본을 거점으로 빠르게 글로벌 고객사, 아티스트를 영입하며, 팬덤 비즈니스의 글로벌 확장성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니요는 미국의 대표 R&B 스타로, 2005년 발표한 데뷔곡 '소 식(So Sick)'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1위에 오르며 4배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 속에 싸이월드 등 SNS 배경음악으로 애용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섹시 러브(Sexy Love)', '클로저(Closer)', '비커즈 오브 유(Because of You)', '미스 인디펜던트(Miss Independent)', '푸시 백(Push Back) [feat. Bebe Rexha and Stefflon Don]' 등 수많은 글로벌 히트곡을 발표했다. 최근에는 내한공연 '니요 샴페인 앤 로즈스(Ne-Yo Champagne & Roses 2024 in Seoul)'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니요는 비스테이지로 구축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음악 관련 소식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글로벌 팬덤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발표한 신곡 'Show Me'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내년 메리 제이 블라이즈(Mary J. Blige), 마리오(Mario)와 함께하는 투어 일정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추후, 니요는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팬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라이브 스트리밍, 팬 참여 이벤트, 비스테이지 팝(POP) 라이브를 통한 'ASK(애스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비스테이지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팬들과 긴밀히 소통할 계획이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세계적인 영향력을 보유한 글로벌 슈퍼 IP 니요와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 비스테이지가 다른 팬덤 플랫폼들과 달리 팬덤 데이터 제공 등 차별화된 강점들을 통해 글로벌 시장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글로벌 아티스트가 비스테이지로 팬덤과 유대감을 높이고, 자신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비스테이지는 음악,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0개 이상의 고객사와 함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며 대표적인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 비스테이지,태피툰과 웹툰 팬덤 비즈니스 강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K웹툰 글로벌 확장 지원·코어 팬덤 확보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글로벌 팬덤 소통 강화
- 비스테이지, 日 걸그룹 ‘NMB48’ 비스테이지 팝 서비스 오픈
- 비마이프렌즈, ‘2025크리에이터 이코노미’유망 기업 선정 “팬덤 비즈니스 선도하며,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 올려”
- 비스테이지,일본 대세 배우‘나카가와 타이시’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지원 “日배우도1:1채팅으로 팬덤 소통 강화”
- 한화생명e스포츠, 비스테이지로 멤버십 플랫폼 오픈… 국내외 팬덤 강화 나선다
- 비스테이지, 뮤지컬 "시라노" 공식 팬덤 커뮤니티 오픈... CJ ENM과 네 번째 협업
- 비스테이지, e스포츠 구단 ‘T1’ 비스테이지 팝 서비스 오픈···선수와 1:1 채팅 지원
- 비스테이지,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 글로벌 팬 테크(Fan–Tech) 선두 견인
- 비스테이지, 인피니트 공식 홈페이지 오픈
- 손흥민 소속사 "손앤풋볼리미티드", 비스테이지로 공식 홈페이지 첫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