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콘 용병대’ 콘셉트로 작품 몰입 강화 및 IP 시너지 극대화
공연 영상, 사진, 커머스 샵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가 뮤지컬 <시라노>의 공식 팬덤 커뮤니티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비스테이지는 CJ ENM과 협업을 통해 뮤지컬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뮤지컬 <시라노> 커뮤니티 오픈은 ‘어쩌면 해피엔딩’, ‘킹키부츠’, ‘광화문 연가’에 이은 네 번째 협업으로, 뮤지컬 IP를 기반으로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팬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뮤지컬 <시라노>는 실존 인물 에르퀄 사비니엥 시라노 드베르주라크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에드몽 로스탕’의 희곡 ‘시라노 드 베르주라크’를 각색한 작품이다. 독창적인 스토리와 감성으로 사랑받아온 이 작품은 2019년 이후 대본, 음악, 무대 등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5년 만에 새롭게 돌아왔다. 이번 시즌은 조형균, 최재림, 고은성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주목받으며, 지난 6일 CJ 토월극장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올렸다.
비스테이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시라노> 공식 팬덤 커뮤니티는 극 중 배경인 ‘가스콘 용병대’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팬들은 가스콘 부대의 일원이 되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재 <시라노> 비스테이지에서는 지난 공연 영상을 비롯한 콘텐츠 모아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터파크와 예스24 등 공식 예매 사이트를 연결해 티켓 오픈에 대한 공지를 제공하며, 추후 비스테이지 글로벌 커머스 기능을 통해 재관람 팬들을 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포인트 몰’도 오픈 예정이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뮤지컬 <시라노>는 두 시즌 연속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우주연상을 배출한 흥행 작품으로, 이번 시즌에도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비스테이지를 통해 팬들이 뮤지컬 <시라노>의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CJ ENM과 적극 협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스테이지는 가수 태양, NMB48등 K-POP 및 글로벌 아티스트를 위한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으로 각광받으며 약 200개 고객사와 함께 하고 있다. 최근에는 뮤지컬, e-스포츠, 미디어/콘텐츠까지 영역을 적극 확장하며 팬덤 비즈니스 산업을 이끌고 있다.
- 한화생명e스포츠, 비스테이지로 멤버십 플랫폼 오픈… 국내외 팬덤 강화 나선다
- 美 R&B 스타 '니요', 비스테이지로 팬 커뮤니티 오픈... 신곡 'Show Me' 발매와 함께 글로벌 팬덤과의 소통 강화
- 비스테이지,태피툰과 웹툰 팬덤 비즈니스 강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K웹툰 글로벌 확장 지원·코어 팬덤 확보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글로벌 팬덤 소통 강화
- 비스테이지, 日 걸그룹 ‘NMB48’ 비스테이지 팝 서비스 오픈
- 비스테이지, e스포츠 구단 ‘T1’ 비스테이지 팝 서비스 오픈···선수와 1:1 채팅 지원
- 비스테이지,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 글로벌 팬 테크(Fan–Tech) 선두 견인
- 비스테이지, 인피니트 공식 홈페이지 오픈
- 손흥민 소속사 "손앤풋볼리미티드", 비스테이지로 공식 홈페이지 첫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