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기 오리지널 LP 54년 만에 복각 LP로 재탄생… 모든 수익 아카이브 작업에 사용할 예정
12월 4일 ‘침묵의 시간: 김민기 LP 청음회’ 진행… 집중과 존중, 함께 듣는 시간을 통해 추모
오는 16일까지 김민기 LP를 구매하고 참석 희망 댓글 남긴 회원 50명 추첨해 초대권 증정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는 포크 음악의 거장 김민기의 오리지널 LP 정식 발매를 기념해, 특별 청음회 ‘침묵의 시간: 김민기 LP 청음회’를 단독으로 개최하고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스24는 지난 11일, 김민기의 데뷔이자 유일한 정규 앨범인 1971년작 [김민기]를 54년 만에 복각한 오리지널 LP로 발매했다. 이번 복각은 김민기 본인이 자신의 작업이 ‘시대의 기록’으로 남기를 바라는 뜻에 따라 진행된 것이며, 수익금 전액은 향후 아카이브 작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LP 청음회는 오는 12월 4일 오후 7시 포니정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김민기의 음악과 삶을 조용히 되새기고자 하는 의도 아래, 발화 없이 음악에만 집중하는 ‘침묵의 시간’으로 기획됐다. 진행자나 해설 없이 음악을 함께 듣는 시간을 가진 후, 별도의 발언 없이 퇴장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음회는 예스24 김민기 LP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응모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11월 16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참석 희망 메시지와 함께 주문번호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초대권이 제공된다.

예스24 최하나 LP MD는 “이번 청음회는 말 없는 자리에서 오롯이 음악에 집중하며 고인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며 “김민기의 이름이 지닌 문화적 의미를 되새기고, 그 음악을 조용히 되짚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예스24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매드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