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발표에 따르면, 아마존은 2023년 3분기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하여 총 120억 달러를 기록했다. 회사의 전체 순매출은 13% 증가한 1,431억 달러로 애널리스트의 예상보다 높았다.
아마존은 지난 분기보다 높은 26%의 성장률로 구글(11%)과 급증하는 메타(23%)보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주요 경쟁업체를 계속 앞지르고 있다. 앤드류 제시 CEO는 아마존이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아마존만의 특별한 능력과 서비스를 꼽았다.
"우리는 광고주와 브랜드가 원하는 매우 큰 볼륨을 가진 소유 및 운영 자산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는 꽤 잘 해왔다. 경제가 어려워지더라도 이커머스 구매는 계속 늘어날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우리 마켓플레이스에서 고객들에게 먼저 다가가기를 원한다."라고 그는 실적 발표에서 말했다.
이어 그는 "프라임 비디오의 "써스데이 나잇 풋볼(Thursday Night Football)"은 1년 전보다 25% 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브랜드가 매주 약 1,300만 명의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아마존은 광고 측면에서 훨씬 더 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앞서 발표한 바와 같이 프라임 비디오는 2024년 초부터 제한된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는 아마존의 광고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아마존은 선형 TV 및 기타 스트리밍 TV 제공업체보다 "의미 있게 적은 수의 광고"를 통해 가입자를 유지할 것으로 희망하고 있다.
아마존은 스폰서 제품 광고의 관련성을 개선하기 위해 계속해서 머신 러닝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는 광고주의 광고 실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많은 양의 광고가 필요하지만 예산 문제에 직면한 광고주에게 더 매력적인 제품이 될 수 있다고 제시는 강조했다. 향후 광고 성장 분야로 비디오, 오디오 및 식료품에 광고를 통합하는 것인데, 거의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핀터레스트, 허스트 신문, 버즈피드와 같은 타사 사이트에 스폰서 제품을 배치하려는 움직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아마존은 광고주를 유치하기 위한 또 다른 움직임으로, 이번 주 연례 언박스드 컨퍼런스에서 퍼블리셔를 위한 새로운 데이터 클린룸과 캠페인 자산을 향상시키기 위한 생성형 인공 지능(AI) 솔루션을 포함한 다양한 광고 상품을 공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