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서비스의 광고 지원 계층이 확대됨에 따라 2024년에는 전 세계 프리미엄 온라인 동영상 수익의 25%가 광고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DEG가 옴디아 보고서를 인용, 보도했다.
비디오 소비가 기존의 선형 TV에서 스트리밍으로 계속 이동하고 있고, 비디오 광고 형식과 기술의 혁신으로 인해 광고주들은 광고 지원 스트리밍 플랫폼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좋지 않은 경제 환경과 생활비 위기로 인해 소비자들은 구독을 줄이거나, 더 저렴한 대안을 찾거나, 아예 구독을 거부하고 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가 광고 지원 구독 티어를 출시하고 아마존이 일부 시장에서 프라임 비디오에 광고를 도입할 계획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다른 지역 및 서비스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업체는 더 많은 성장을 위해 특히 미주와 같은 지역에서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TV(FAST)에 대한 투자를 늘릴 것이다.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진입 장벽이 낮은 FAST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소비자를 구독 서비스로 업셀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중동과 북아프리카처럼 선형 TV 광고 시장이 취약한 지역에서 광고주들이 TV 및 온라인 동영상 채널에 투자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는 투명하고 통합된 크로스 플랫폼 시청률 측정 기준을 지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최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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