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TV는 선형 유료 TV 비즈니스는 미국에서 약 889,000명의 가입자를 잃으며, 역대 최악의 3분기를 보냈다고 모펫네이던슨(MoffettNathanson)의 분석을 보도했다. 또한 전통적인 케이블, 위성 및 통신사 유통업체는 1년 전에 비해 11.7%의 가입자를 잃었다.
그러나 모펫네이던슨(MoffettNathanson)은 유튜브TV와 같은 스트리밍 업체가 기존 구독을 해지하는 고객을 모두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3분기에 코드커터 중 21.7%만이 vMVPD에 가입했으며, 이는 전 분기 31%에서 감소한 수치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전체 선형 TV 시청률은 1년 전의 5.6% 감소에 비해 7.3% 감소했다.
모펫네이던슨은 "이 수치는 조만간 감소율의 정체가 올 것임을 시사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코드커팅으로 인해 vMVPD를 포함한 유료 TV 보급률은 전체 가구의 54.8%에 불과해 1989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모펫네이던슨은 유튜브 TV의 구독자 수가 약 700만 명에 달하며, 이는 전체 vMVPD 고객 1,799만 명 중 약 40%에 해당한다고 추정했다. 이는 2분기 말의 1,691만 명과 1년 전의 1,641만 명보다 증가했다. 3분기에 유튜브 TV는 NFL 선데이 티켓 오프마켓 패키지 인수에 힘입어 35만 명의 구독자를 추가했다.
최승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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