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세대(2010년대 초반부터 2024년 사이에 출생)의 가장 나이 많은 구성원도 아이패드보다 어리다. 디지털 네이티브인 이들에게는 유튜브는 물론 스트리밍 플랫폼, 심지어 팟캐스트와 같은 미디어 채널도 인기가 있다. 플로리다와 같은 주에서 14세 미만 어린이의 소셜 미디어 금지에 따라 마케터는 알파세대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곳을 알아야 한다고 이마케터는 강조했다. 다음은 알파세대의 콘텐츠 소비에 관해 이마케터가 공유한 내용이다.
우선 팟캐스트와 선형 TV는 모두 알파세대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곳이라고 이마케터는 지적했다.
12세 미만의 미국 어린이는 35세 미만의 다른 연령 그룹보다 선형 TV를 시청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 2024년 2월 이마케터의 예측에 따르면, 올해 일반 TV를 시청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1시간 17분이다.
이는 틱톡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자가 13세 이상이어야 가입하도록 요구하여 어린이를 TV로 유도하거나 어린이가 부모 또는 조부모와 함께 시청하기 때문일 수 있다.
그러나 나이에 따라 구분하지 않는 구독 OTT 및 디지털 비디오에 소비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선형에 소비하는 시간이 감소하고 있다.
흥미로운 것은 어린이들이 팟캐스트를 더 많이 듣는다는 것이다. GWI 데이터에 따르면 팟캐스트를 듣는 8~15세 어린이의 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하여 2022년 1분기에는 26%에 도달했다.
2024년 2월 이마케터의 예측 자료에 따르면, 알파세대는 다음과 같이 플랫폼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
1. 유튜브 미국의 12세 미만 디지털 동영상 시청자 중 97.3%가 올해 유튜브를 시청한다. SGB Media에서 보고한 어린이 중심 연구 회사인 Beano Brain에 따르면, 유튜브가 2023년 알파세대가 선정한 가장 멋진 브랜드였다.
2. 넷플릭스 올해 12세 미만 미국 디지털 동영상 시청자의 61.4%가 넷플릭스를 사용한다. 이는 도달 범위 측면에서 유튜브보다 훨씬 뒤처져있다.
3. 디즈니+ 미국의 12세 미만 디지털 동영상 시청자 중 47.1%가 올해 디즈니+를 시청할 것이다.
4. 틱톡 틱톡은 젊은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플랫폼의 최소 연령은 13세이다. 따라서 알파세대 모바일 사용자 중 21.5%만이 2024년에 틱톡을 사용할 것이다. 특히 이들은 다른 사람의 계정을 사용하거나 연령 요건을 우회하여 틱톡에 접속한다. GWI에 따르면, 틱톡은 13세에서 15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플랫폼이다. 이는 알파세대 구성원이 나이가 들수록 틱톡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5. 게임 게임에 대한 연령 구분은 없지만 알파세대 구성원은 모험, 건축, 창작이 주요 활동인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및 포트나이트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 가능성이 높다고 GWI가 전했다. 모닝컨설트에 따르면 10명 중 거의 3명(26%)의 알파세대가 집에 VR 헤드셋이 있다 . 마케터는 알파세대가 게임을 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이를 위해 사용하는 하드웨어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이마케터는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