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가 왕이라는 말이 있다. 양질의 콘텐츠가 마케팅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콘텐츠는 타깃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기도 하다. 올바른 콘텐츠를 활용하면 브랜드나 비즈니스에 신뢰성을 부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그러나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반면, 좋지 않은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다. 미디어 업데이트는 콘텐츠 마케팅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1. 오디언스 파악 및 이해
콘텐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콘텐츠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 블로그 게시물, 동영상부터 고객에게 보내는 이메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그리고 콘텐츠를 만드는 이유는 대부분 ▲인지도 ▲참여도 ▲수익때문이다.
무작정 콘텐츠를 만들면 안 된다. 콘텐츠를 만들기 전에 ▲누구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지 ▲왜 그들을 위해 콘텐츠를 만드는지, ▲그들이 콘텐츠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콘텐츠를 통해 목적을 달성하려면 타깃 오디언스의 필요와 욕구를 파악하고 이해해야 한다. 콘텐츠가 ▲ 타깃의 관심을 사로잡고 ▲관련성 있는 콘텐츠로 ▲그들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2. 전략 수립
이제 누구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할 것인지 알았으니 탄탄한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구현해야 한다. 콘텐츠 계획은 브랜드 가치와 일치해야 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 어떤 경로로 콘텐츠를 게시할지
- 콘텐츠에 어떤 스타일을 사용할지
- 얼마나 자주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것인지
- 어떤 유형의 콘텐츠를 만들 것인지
- 콘텐츠에서 얻고자 하는 목표.
3. 개인화하기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려면 만드는 콘텐츠에 개성을 더해야 한다. 다른 모든 비즈니스 페이지 및 계정과 같은 모양과 느낌의 일반적인 로봇과 상호 작용하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콘텐츠에 개인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
- 유머 활용
- 판매보다 재미 또는 교육적인 내용
- 오디언스에 대한 응답이나 메시지를 개인화하기
- 콘텐츠를 캐주얼하게 유지하기
4. 양보다 질
콘텐츠를 만들 때 많은 양의 콘텐츠를 푸시하는 것이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수많은 다른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유일한 확실한 방법은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경쟁사에 대해 조사하고, 그들이 무엇을 만들고 있는지 살펴보고, 경쟁사 콘텐츠보다 돋보이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1. 클릭 유도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자극적인 헤드라인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클릭은 얻을 수 있을지 몰라도 브랜드의 신뢰도와 진정성을 잃게 된다. 진실하고 정직한 클릭을 얻고 싶다면, 콘텐츠에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SEO 키워드를 사용한다.
2. 강요
사람들은 콘텐츠를 볼 때 자신이 보는 모든 것이 광고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라면 어떨까? 콘텐츠의 목표는 오디언스를 즐겁게 하고, 교육하며, 참여를 유도하여 호평을 받는 것이어야 한다.
3. 한 가지 사이즈만
한 가지 콘텐츠를 만들어 모든 곳에 게시할 수는 없다. 한 플랫폼에서 효과가 있는 콘텐츠가 다른 플랫폼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각 플랫폼에서 어떤 콘텐츠가 효과가 있는지 파악하고 각 플랫폼의 요구 사항에 맞게 콘텐츠를 조정해야 한다.
4.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무시
UGC는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사람들이 만든 콘텐츠이기 때문에, 콘텐츠 마케팅에 있어 가장 좋은 친구이다. UGC가 효과적인 이유는 브랜드 자체에서 홍보하지 않기 때문에 콘텐츠에 진정성 있고 사실적인 느낌을 준다. 시청자는 어떤 홍보성 콘텐츠보다 이 콘텐츠를 더 신뢰할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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